가족들 모두 피로회복·빈혈예방… 한미약품 ‘제텐’ 시리즈

입력 2013-09-02 17:10


한미약품의 종합영양제 ‘제텐’ 시리즈는 가족, 친지에게 권장할 수 있는 명절 선물용 일반의약품이다.

먼저 제텐-비는 피로회복과 빈혈예방, 뇌기능 개선 등에 효과적인 비타민B군 10종과 강력한 항산화 작용을 하는 비타민 CㆍE가 균형 있게 함유돼 있다.

또 비타민B군 대사를 촉진하고 면역 및 생식기능을 강화하는 아연과 임산부 필수 영양소로 꼽히는 엽산 등이 포함된 비타민B 복합체(이노시톨)가 동시 함유돼 있다.

특히, 이 제품에는 미강유(쌀겨기름)에서 추출한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돼 있는데, 이 성분은 갱년기 증상 완화와 위장 신경증 개선, 심혈관 질환 예방 등에 도움을 준다.

제텐-씨골드도 항산화 성분인 비타민C와 감마오리자놀이 함유된 종합 영양제로, 여성 갱년기 증상 완화와 면역력 증강에 도움을 준다.

또 간세포 보호에 효과적인 UDCA 성분과 남성 전립선 건강에 도움을 주는 아연이 함유돼 있어 피로에 지친 중장년 남성에게 적합하다. 정제 크기가 작아 어르신들이 복용하기 편하다는 장점도 있다.

한미약품 관계자는 “두 제품 모두 만성피로와 체력저하, 갱년기 증상 개선 등에 효과적”이라며 “제텐-씨골드는 부모님 효도용으로, 제텐-비는 피로에 지친 수험생, 직장인들에게 적합하다”고 말했다.

한편 전국 약국에서 구입할 수 있는 제텐-비와 제텐-씨골드는 성인 기준 하루 한 번 1정씩 복용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