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양 아람누리도서관 9월 강좌 개설

입력 2013-08-26 14:10

[쿠키 사회] 경기도 고양시의 아람누리도서관이 9월 독서의 달을 맞아 시민들을 위한 다양한 강좌를 연다. 주요 강좌는 ‘세계 문학과 인문 사상’ ‘영화 속 와인 이야기’ ‘아름다름(아름답게, 다르게 만드는 디자인 교육)’ 등이다.

우선 덕성여대 조우호 교수의 ‘세계 문학과 인문 사상’은 9월부터 12월까지 매월 첫째·셋째주 금요일 오전 10시에 진행된다. ‘무진기행’(김승옥 저) ‘프라하의 묘지’(움베르토 에코 저) 등 국내외 문학·철학서 등을 함께 읽고, 작품 속 주제와 사상을 해설한다.

‘영화 속 와인 이야기’는 와인을 주제로 한 영화와 다큐멘터리 자료들을 통해 와인에 대한 기초 이론과 문화적 의미를 쉽게 설명한다. 강의는 경복궁 문화해설사, 와인 소믈리에 등 다양한 이력을 가진 김양순 강사가 맡는다. 9월 3일부터 10월 29일까지 매주 화요일 오후 7시30분에 진행된다.

어린이들을 위한 디자인 교육 프로그램 ‘아름다름’(아름답게, 다르게 만드는 디자인 교육)은 9월 25일부터 격주로 진행되며 초등 5, 6학년생들이 대상이다. 프리랜서 디자이너 정혜윤씨가 진행을 맡아 시각디자인에 대한 기초개념을 교육하고, ‘나만의 로고 만들기’ 프로젝트도 수행한다.

강좌에 대한 구체적인 내용은 고양시도서관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하거나 아람누리도서관(031-8075-9033)으로 문의할 수 있다.

고양=국민일보 쿠키뉴스 정수익 기자 sagu@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