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저 단신] 한국관광공사, 기업여행 일정섭외 등 무료 컨설팅 外

입력 2013-08-07 17:26


기업여행 일정섭외 등 무료 컨설팅

한국관광공사는 기업여행을 위해 ‘기업여행 플래너 서비스’를 제공한다. 기업여행은 직원들의 사기 고취와 팀워크 강화, 아이디어 생산, 내부 소통 등에 도움이 되지만 일정 섭외, 대규모 인원 이동, 프로그램 구성 등이 쉽지 않다. 기업여행 플래너 서비스는 기업여행 담당자가 홈페이지에 회사와 여행일정에 대한 간단한 정보를 입력하면 여행전문가가 무료로 일정에 대한 컨설팅을 제공하는 서비스(http://biztour.visitkorea.or.kr).

비발디파크에서 로맨틱한 음악축제

대명리조트는 9월 14일 강원도 홍천 비발디파크에서 감성음악축제 ‘폴 인 어쿠스틱 페스티벌 2013’을 개최한다. 올해로 2회째를 맞는 폴 인 어쿠스틱 페스티벌에 출연하는 아티스트는 사오노, 브로콜리너마저, 정원영밴드, 윤한, 하바드, 정기고, 프렐류드, 고상지, 크리스탈레인 등 9개 팀이다. 이들이 가을 분위기에 맞는 서정적이고 로맨틱한 음악을 들려준다. 대명리조트는 관람객들을 위해 서울∼비발디파크 왕복셔틀버스를 운행한다. 공연 티켓은 15일까지 인터파크를 통해 1만원 할인한 2만원에 판매한다(1588-4888).

캐릭터 하이하우로 꾸민 객실 선보여

하이원리조트는 어린이 가족을 위해 하이원 캐릭터 하이하우로 꾸며진 객실을 선보였다. 스위트룸에 조성된 하이하우 캐릭터룸은 알록달록한 어린이 소파, 도미노와 블록용품 등 어린이들의 눈높이에 맞춘 인테리와와 소품으로 꾸며졌다. 숙박을 포함해 수영장 2인 입장권이 포함된 패키지 상품은 15만9000∼25만9000원(1588-7789).

세계 최대 규모 슬로우 테디베어 탄생

제주도 서귀포 중문관광단지에 위치한 테디베어박물관은 높이 9m, 무게 1.2t의 초대형 테디베어 ‘슬로우(사진)’를 선보였다. 목, 팔, 다리의 관절을 자유롭게 움직이면서 야외공원에 설치된 런웨이를 따라 천천히 이동하는 슬로우는 ‘느림의 미학’을 깨닫기 위해 제작됐다. 오전 9시부터 밤 10시까지 하루 14차례 공연한다(064-738-7600).

허니문여행 온라인 비교견적 서비스

허니문여행 전문업체인 투어캔버스는 온라인 비교견적 서비스인 ‘여행아이’를 시작했다. 여행아이는 허니무너들의 경제상황과 여행패턴, 취미 등에 맞춰 최상의 상품을 상담해주는 프로그램. 지역별 또는 상품별로 최대 3개사의 상품을 한눈에 비교 분석해준다. 아울러 제휴사 상품 예약시 특별할인 등 다양한 혜택도 제공한다(www.thetouri.com).

밤 11시까지 워터파크&스파 연장 개장

웅진플레이도시는 열대야가 계속되는 18일까지 워터파크&스파를 밤 11시까지 연장 개장한다. 또 오후 7시부터 밤 11시까지 워터파크&스파를 즐기는 열대야권을 1만9000원에 판매한다. 연중 섭씨 0도에서 4도를 유지하는 실내스키장에는 등골이 오싹해지는 호러 테마공간을 조성해 한여름 밤의 무더위를 날려보낸다(www.playdoci.com).

해외 여행정보 무료제공 서비스 오픈

하나투어 자회사인 투어팁스는 여행정보 무료서비스 ‘투어팁스’를 정식 오픈했다. 투어팁스는 홍콩 오사카 파리 등 8개 지역의 정보를 제공하고, 올 연말까지 한국인들이 많이 찾는 20개 도시로 확대한다. 특히 가이드북의 경우 블로거나 카페운영자는 물론 여행가이드, 여행상품전문가, 현지거주자 등이 수시로 업데이트해 생생한 정보를 제공하게 된다(www.tourtip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