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K-FOOD 월드 페스티벌’ 전주서 개최 外

입력 2013-08-01 18:22

‘K-FOOD 월드 페스티벌’ 전주서

국제한식요리경연대회인 ‘K-FOOD 월드 페스티벌’이 오는 12일부터 6일간 전북 전주에서 열린다.

한식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외교부와 전북도가 공동 기획한 이번 페스티벌은 세계 10개국에서 열린 예선전 우승자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10명의 외국인이 전북특산품을 주재료로 예능·체험형식의 한식캠프와 요리대회 등을 펼친다. 도는 “매년 색다른 주제를 갖고 전북에서 이 대회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전국 수상스키대회 공주서 4일까지

국내 최고 기량을 자랑하는 수상스키·웨이크보드 선수들의 박진감 넘치는 승부가 2일부터 4일까지 충남 공주에서 펼쳐진다.

1일 공주시에 따르면 국가대표 선발전을 겸한 ‘제27회 전국 남녀 종별 수상스키대회 및 제1회 공주 무령왕배 전국 수상스키대회’가 금강신관공원 수상에서 290여명의 선수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린다. 종목은 볼 통과 개수로 평가하는 슬라롬, 체조의 마루연기처럼 40초간 수십 가지의 연기를 펼치는 트릭, 점프대를 이용해 공중비행 거리로 평가하는 점프 등 4개다.

목포해양문화축제 2∼6일 열려

전남 목포시는 2일부터 6일까지 삼학도 일원에서 ‘해양의 등대 목포, 내일을 비추다’란 주제로 목포해양문화축제를 개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축제는 남도갯길 풍어 길놀이, 목포항 해상시장 ‘파시’, Again 1897 물고기등 페스티벌 등의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남도갯길 풍어 길놀이는 목포개항 원년인 1897년을 기념해 1897m의 거리를 행진하는 길놀이다. 파시는 국내 최초로 전통 해양문화의 생활상을 재현하는 프로그램이며, 물고기등 페스티벌은 1897개의 각기 다른 물고기등을 축제장에 전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