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화천토마토축제 8월 2~4일 개최

입력 2013-07-30 14:46


[쿠키 생활] 2013 화천토마토축제가 다음달 2~4일 강원도 화천군 사내면 사창리 일원에서 열린다.

화천군과 화악산 토마토영농조합법인이 주최하고 화천 토마토축제추진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축제는 2일 토마토 노래자랑과 축하공연, 불꽃놀이를 시작으로 3일 간의 막을 올린다.

3일부터는 토마토 스테이지존, 토마토 피아존, 토마토 워터피아존, 포마토 체험존 등 4개 구역으로 나눠진 행사장에서 토마토를 활용한 각종 이벤트와 놀이마당이 펼쳐진다.

토마토 스테이지존에서는 토마토 빨리 먹고 휘파람 불기, 서바이벌 가위·바위·보, 산천어 빨리 먹기, 토마토 높이 쌓기 등 다양한 게임이 펼쳐진다.

토마토피아존에서는 토마토 씨름, 토마토 속 황금반지를 찾아라, 토마토 슬라이딩, 토마토 프리댄스 등 놀이마당이 진행된다.

토파토 워터피아존에서는 토마토 워터슬라이드, 워터페달보트 수영장 등이 마련돼 관광객들에게 볼거리와 즐길거리를 제공하게 된다.

토마토 체험존에는 얼음 속에 갇힌 공주 구하기, 토마토 서리꾼을 잡아라, 토마토 축구장 등이 준비돼 있다.

이와 함께 토마토를 재료로 만든 1000인분 스파게티와 1000인분 샌드위치 시식 코너가 마련돼 관광객들의 입맛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이번 축제에는 토마토 슬라이딩과 워터슬라이딩, 토마토 축구장, 각종 이벤트에 토마토 47t이 사용될 예정이다.

화천군농업기술센터 최관지 소장은 “이번 축제는 보다 다양한 이벤트와 다른 축제에서 즐길 수 없는 코너를 마련해 관광객들에게 특별하고 새로운 즐거움을 드리게 될 것”이라면서 “남녀노소가 모두 즐길 수 있는 이번 축제에 많은 참가를 바란다”고 말했다.

화천=국민일보 쿠키뉴스 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