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현대重 독자 개발 ‘하이밸러스트’, 미국 인증 획득 外
입력 2013-07-25 18:29
현대重 독자 개발 ‘하이밸러스트’, 미국 인증 획득
현대중공업은 독자 개발한 선박평형수 처리장치인 ‘하이밸러스트’(HiBallast)가 최근 미국 AMS(Alternate Management System) 인증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선박평형수 처리는 무게 중심 유지를 위해 배의 탱크에 채우는 바닷물을 버릴 때 생태계 교란을 막기 위해 해양 생물을 제거하는 것이다. AMS 인증은 미국 해안경비대(USCG)가 내주는 인증이다.
대림산업, 아파트 단지에 첫 풀 HD CCTV 설치
대림산업은 25일 입주민 안전을 위해 국내 최초로 풀(Full) HD CCTV를 아파트 단지에 설치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에 설치되는 CCTV 화질은 200만 화소로 대부분 아파트에 설치된 41만 화소CCTV보다 5배 정도 더 선명하다. 출입하는 사람들의 인상착의는 물론이고 20m 밖에 있는 차량 번호까지 식별할 수 있어 아파트 단지 내 안전사고 예방에 도움이 될 전망이다.
SKT, 동료끼리 데이터 모아 쓰는 ‘T데이터모아’ 출시
SK텔레콤이 기업 내 휴대전화 사용자들의 데이터 사용량을 통합 관리하는 ‘T데이터모아’ 서비스를 25일 출시했다. T데이터모아 서비스는 같은 회사에 근무하는 직원들을 한 그룹으로 묶어 개인이 기본 제공 데이터를 남겼을 경우 잔여 데이터를 동료에게 주는 방식으로 데이터 초과사용 요금이 발생하는 것을 막아준다. 법인에 재직 중인 스마트폰 사용자 중 LTE 전용 요금제를 쓰고 있는 직원 20명 이상이 모이면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다. 서비스 요금은 회선당 월 1000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