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조금융 특집-KB금융그룹] 임직원 2만5000명 지역밀착형 봉사

입력 2013-07-25 18:28


KB금융그룹의 창조 경영은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데서부터 시작한다. 2011년 출범한 ‘KB스타 드림봉사단’은 계열사 임직원 2만5000명이 참여해 연간 25만 시간 이상의 지역밀착형 봉사활동을 펼치는 사회공헌프로젝트 ‘국민을 먼저 생각합니다’를 전개하고 있다.

KB스타 드림봉사단에는 국내 재해 발생시 신속한 지원을 돕는 ‘신속드림봉사단’과 임직원의 재능을 기부하는 ‘재능드림봉사단’ 등으로 구분된다. 지난해에만 5000여건, 34만 시간의 자원봉사활동을 전개했다. 올해도 KB금융그룹 임직원 모두가 1인당 10시간 이상의 자원봉사에 나설 계획이다.

‘국민을 먼저 생각’하기 위한 4대 핵심 테마는 청소년, 글로벌(다문화), 환경, 노인복지 등으로 KB금융그룹은 테마별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또 국내 선두 금융그룹의 노하우를 국민과 함께 나누기 위해 그룹 대표 사회공헌사업을 ‘경제·금융교육’으로 정하고 KB금융공익재단, KB금융지주, KB국민은행 등 관계사 모두가 역할을 나눠 다양한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 중이다.

KB금융그룹은 2011년 1월에는 일자리연결프로젝트 ‘KB굿잡’을 출범시켜 현재까지 4만1000개 이상의 일자리정보를 제공했다. 지난해 5월에는 1만5000여명의 구직자가 몰린 국내 최대 규모의 취업박람회를 개최하는 등 공생발전의 기초인 일자리 창출을 위해 앞장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