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7月 23日)

입력 2013-07-22 17:13

“여호와여 나의 기도에 귀를 기울이시고 내가 간구하는 소리를 들으소서. 나의 환난 날에 내가 주께 부르짖으리니 주께서 내게 응답하시리이다”(시 86: 6∼7)

“Hear my prayer, O LORD; listen to my cry for mercy. In the day of my trouble I will call to you, for you will answer me.”(Psalms 86:6∼7)

세상에서 환난과 고난을 당하지 않는 사람은 아무도 없습니다. 전혀 예측하지 못한 천재지변으로, 인간의 탐욕과 부정으로 사고가 나 한순간에 생명과 재산을 잃어버리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가족을 잃은 애통함과 상처를 어떻게 치유할 수 있겠습니까. 오직 하나님의 긍휼과 사랑이 그들의 마음을 위로하고 치유할 수 있을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 폭풍우와 물난리와 폭력이 들이닥칠 때 왜 힘들고 가난한 사람들에게 더 많은 희생이 다가오는지요. 인간은 할 수 없으되 하나님은 할 수 있습니다. 자연재해와 테러와 폭력으로부터 힘없고 가난한 자들을 도와주소서. 저들을 긍휼히 여기시고 재앙에서 건져주소서. 주님을 사랑하는 사람들이 어려움에 처한 사람들을 위로하고 친구가 되게 하소서.”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