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포천 산정호수 주변에 대규모 동물원 外

입력 2013-07-09 23:42

포천 산정호수 주변에 대규모 동물원

경기도 포천시와 테마동물원 쥬쥬(ZooZoo)는 9일 포천시청에서 산정호수 주변에 대규모 테마동물원을 조성하는 내용의 업무협약(MOU)을 맺었다. 포천테마동물원은 2016년 완공을 목표로 포천시 영북면 산정리 산정호수 인근 11만5205㎡에 들어설 예정이다. 동물원 측은 부지 매입을 완료했고, 시는 각종 인·허가 등 행정절차와 기반시설 등을 지원한다. 동물원 완공 후 30만㎡ 규모의 산림휴양시설도 조성된다. 쥬쥬는 2002년 5월 고양시 관산동에 문을 연 체험형 동물원이다.

‘어린이집 특활강사’ 재능기부자 모집

서울시는 전국 최초로 재능기부자를 모집해 어린이집 특별활동 강사로 활용하는 시범사업을 실시한다고 9일 밝혔다. 모집 분야는 0∼5세 영·유아를 위한 음악, 영어, 미술, 무용, 국악, 예절, 종이접기, 만들기, 구연동화 등이다.

특별활동 강사로 활동하는 재능기부자에게는 활동비로 1강좌당 1만원이 지급되며, 자원봉사 활동실적 증명서도 발급된다. 시는 8월 중 재능기부자 인력 풀을 구성해 6시간의 기본교육을 거친 뒤 희망하는 국공립·서울형 어린이집 등에 파견할 계획이다.

부모 커뮤니티 사업 참가팀 신청접수

서울시가 올 하반기 부모 커뮤니티 활성화 지원사업을 수행할 부모 자조모임 30여개를 모집한다.

부모 커뮤니티 사업을 운영하거나 희망하는 부모 자조모임이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은 오는 23일까지 마을공동체 종합지원센터(www.seoulmaeul.org)로 하면 된다. 하반기 지원사업 분야는 활동가 양성, 부모 교육활동, 자녀 교육활동, 문화활동, 지역봉사활동이다.

시는 5개 분야 30여개 모임을 선정, 모임별로 약 400만원을 지원할 예정이다.

소셜방송 ‘라이브서울’ 450만명 시청

서울시는 지난해 7월 10일 오픈한 소셜방송 ‘라이브서울(tv.seoul.go.kr)’을 1년간 약 450만명이 실시간 시청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1년간 총 420회의 방송이 생중계됐다.

생중계된 프로그램으로는 현안보고, 실·국장 간담회, 정례 간부회의 등 ‘시정회의 공개’, 지역 현안 문제 해결을 모색하기 위한 ‘현장 시장실’ 등이 있다. 시는 오픈 1주년을 기념, 라이브서울 홈페이지에 접속해 미션을 수행한 시청자를 선정해 신청사 통통투어를 진행할 예정이다.

‘경기도 민원사무 안내 매뉴얼’ 발간

경기도는 ‘365 언제나 민원실’이 토요일과 공휴일, 근무시간 이후에도 충분한 민원상담과 안내를 할 수 있도록 한 ‘경기도 민원사무 안내 매뉴얼’을 발간했다고 9일 밝혔다.

473쪽 분량으로 구성된 매뉴얼은 전화응대 요령부터 공인중개사, 간호조무사 자격증 발급에 이르기까지 누구나 쉽게 매뉴얼만으로도 민원업무 처리를 할 수 있도록 했다. 그 동안 도민들이 주로 불편해 하거나 궁금해 하는 민원 198건을 발췌해 웬만한 민원은 상담과 안내, 처리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