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충주시, 이·통·반장 나이제한 폐지 확대 外
입력 2013-07-04 23:00
충주시, 이·통·반장 나이제한 폐지 확대
충북 충주시가 동(洞)지역 이·통·반장의 나이제한(65세) 규정을 폐지한다. 시는 2007년 읍·면지역 이·통장의 나이제한을 폐지한 데 이어 동지역까지 확대한다고 4일 밝혔다.
또 경선으로 선출할 경우 이·통장 선출심의위원회를 구성해 주민 갈등을 방지키로 했다. 심의위는 읍·면·동장을 위원장으로 하고 15명 정도의 지역 인사들이 참여한다.
시 관계자는 “농촌 노령화 현실을 고려했고 65세가 넘더라도 왕성하게 활동하는 현실을 반영했다”고 밝혔다.
어린이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 추진
충북 괴산군은 청천면 거봉리 일대 89만6000㎡에 100억원을 들여 2016년까지 어린이 환경성질환 예방관리센터를 건립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센터는 아토피, 비염, 폐질환 등 스트레스와 환경변화 등으로 발생하는 환경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하기 위한 시설이다. 환경성 질환 예방·치유센터와 유기농 체험을 하면서 친환경 농산물을 재배하는 음식치유센터, 다목적수련장과 유아 숲 체험장, 통나무방·황토방 등으로 꾸민 주거체험시설 등이 들어선다.
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다짐행사
강원도 평창군은 6일 오후 6시30분 평창군청 광장에서 2018평창동계올림픽 성공개최 다짐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2018동계올림픽 유치 확정 2주년을 기념하고 올림픽의 성공 개최를 위해 마련됐다. 민·관 모두가 올림픽 준비에 적극 참여할 것을 다짐하는 ‘성공개최 결의’ 행사에 이어 축하공연을 한다.
군 관계자는 “동계올림픽 유치 2주년을 기념하는 이번 행사에 많은 주민들의 참여를 바란다”면서 “이를 계기로 올림픽 준비에 만전을 기하겠다”고 밝혔다.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 참가 접수
강원도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 조직위원회는 제31회 태백전국합창경연대회에 참가할 합창단을 모집한다고 4일 밝혔다.
강원도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가 주최하고 강원도, 태백시가 후원하는 이번 합창대회는 다음달 30∼31일 태백문화예술회관에서 열린다.
참가자격은 20명 이상으로 구성된 동성·혼성 합창단이며 직업 단원을 포함해서는 안 된다. 경연 과제곡은 국내·외 합창곡 등 모두 2곡이다. 참가접수는 오는 8월 2일까지 강원예총 홈페이지(www.artgw.co.kr)로 하면 된다.
‘120 충남콜센터’ 개소식
충남도내에서 4일부터 전화 한 통으로 궁금증을 해결하거나 업무 담당자를 찾을 수 있게 됐다. 도는 이날 도청 본관 2층에서 안희정 도지사와 이준우 도의회 의장, 공무원 등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120 충남콜센터’ 개소식을 가졌다.
콜센터는 도정 업무 전반과 교통불편신고, 관광안내 등 다양한 채널로 접수되던 전화민원 창구를 일원화한 것이다. 도내에서는 120번을 누르면 되고 다른 지역이나 휴대전화는 041-120번을 누르면 전문상담사와 연결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