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디자인재단, 초중고교생 대상 디자인체험교육 운영

입력 2013-07-02 11:37

[쿠키 사회] 서울디자인재단은 8월 10일까지 시내 초·중·고교생을 대상으로 ‘2013 서울학생디자인체험교육’ 하계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일 밝혔다. 서울시 및 시 교육청과 함께 하는 이번 교육은 매주 토요일(7월 13일 제외) 진행된다.

하계 프로그램은 다양한 주제와 실습을 통해 학생들이 창의적으로 문제 해결 능력을 기를 수 있도록 마련됐다. 초등학생 대상으로는 ‘나만의 연극-무대 디자인’, ‘눈으로 읽는 시각 디자인’, ‘붕붕붕 자동차 디자인’, ‘알록달록 색채 디자인’, ‘녹색 생각으로 지구를 바꾸자’ 등 5개 주제로 각 2회씩 총 10회 진행된다.

또 중학생 및 고등학생 대상으로는 ‘시각 디자인’, ‘자동차 디자인’, ‘색채 디자인’ 교육이 주제별로 1회씩 진행된다. 서울 소재 학교에 재학 중인 학생은 누구나 신청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신청은 서울디자인재단 홈페이지(www.seouldesign.or.kr/credu/main.jsp)에서 받는다. 다만 신청자가 정원을 초과하면 저소득층, 다문화가정 등 사회적 배려 대상 학생들을 우선 선발한다.

서울디자인재단 측은 “범교과적 디자인교육을 통해 학생들이 스스로 적성과 능력을 발견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관련 문의는 서울디자인재단(02-2096-0102)으로 하면 된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최정욱 기자 jwchoi@kmib.co.kr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