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원F&B ‘덴마크 아몬듀’ 웰빙 견과류 아몬드의 영양 그대로 담아
입력 2013-07-01 16:52
건강과 미용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각종 견과류가 인기를 끌고 있다. 그 중에서도 아몬드는 단백질, 칼슘, 지방, 비타민 E, 식이섬유 등이 풍부해 건강을 생각하는 이들에게 특히 인기다. 아몬드에는 현미의 약 3.5배에 달하는 식이섬유가 함유돼 있다.
아몬드는 다른 견과류에 비해 상대적으로 칼로리가 낮아 생이나 말린 형태로 먹으면 다이어트에 도움이 된다. 할리우드 배우 안젤리나 졸리는 이동 중 틈틈이 아몬드를 먹는 것으로 유명하다. 세계적인 모델 미란다 커 역시 대표적인 아몬드 마니아로 알려져 있다.
미국의 경우 아몬드뿐만 아니라 아몬드 성분이 함유된 아몬드 밀크도 인기를 끌고 있다.
아몬드 밀크는 우유와 두유의 대체품으로 북미지역을 중심으로 최근 급성장 중이다. 국내에서도 아몬드 밀크를 마실 수 있다.
웰빙 견과류 아몬드의 영양을 그대로 담은 ‘덴마크 아몬듀’는 국내 유일의 아몬드 밀크로 몸에 좋은 아몬드를 맛있고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건강 아몬드유 음료다. 하루 한 줌(20∼23개, 약 28g)의 아몬드 섭취는 건강과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것으로 알려져 있는데 덴마크 아몬듀 두 잔으로 이를 충족할 수 있다.
덴마크 아몬듀를 개발한 이임식 동원F&B 유음료개발팀장은 “덴마크 아몬듀는 아몬드의 영양소가 그대로 살아 있어 성장기 어린이부터 장년층에까지 건강하게 마실 수 있는 건강 음료”라며 “전 세계적인 웰빙 트렌드와 더불어 아몬드의 건강성이 크게 주목 받으면서 아몬드유는 이미 북미시장을 중심으로 크게 각광받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조규봉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