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울시, 전문포털사이트 ‘공유허브’ 개설
입력 2013-06-25 22:48
서울시, 전문포털사이트 ‘공유허브’ 개설
서울시는 공유(share)의 개념, 참여방법, 국내외 공유 단체·기업 현황, 활동사례 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는 전문 포털사이트 ‘공유허브(sharehub.kr)’를 개설했다고 25일 밝혔다. 온라인 매거진과 시민 참여 플랫폼 역할을 하게 된다. 사이트는 공유 관련 소식을 소개하는 공유 뉴스, 공유 단체·기업을 보여주는 공유 리스트, 공유 관련 이벤트·캠페인 등을 알려주는 공유 캘린더, 실천방법을 알려주는 공유 가이드, 시 공유 관련 정책을 소개하는 공유 서울 등으로 구성됐다.
압구정동에 강남관광정보센터 개관
외국인 관광객들에게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강남관광정보센터가 26일 서울 압구정동 현대백화점 옆 주차장 부근에 문을 연다.
서울 강남구는 관광거점 도시로 도약하기 위해 쇼핑·의료시설이 밀집한 압구정동에 강남관광정보센터를 개관한다고 25일 밝혔다.
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820㎡ 규모로 통역, 한류문화 체험 등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1층 종합관광안내센터에서는 서울 명소·교통·음식·숙박 등의 최신정보를 영어·중국어·일본어로 안내한다. 의료관광 상품을 홍보하고 현장 예약 서비스 등을 제공할 메디컬투어센터, 여행사와 환전소도 설치됐다. 2층 한류체험관에는 첨단 정보통신기술을 활용해 한류스타를 보고 듣고 느낄 수 있는 디지털체험존과 한류스타 소장품 전시부스 등이 들어섰다.
서울춘천고속道 오늘부터 과속 구간단속
경기방경찰청 교통과는 서울춘천간고속도로 서울방향 31.2㎞(춘천기점)에서 16.4㎞ 사이에 구간단속 카메라 4대를 설치, 26일부터 단속한다고 25일 밝혔다.
구간단속 시스템은 시점과 종점에 단속 카메라를 설치, 평균속도를 산출해 과속여부를 단속하는 방식이다. 시·종점 카메라는 지점 단속도 병행한다. 이번에 설치되는 구간단속 카메라는 단속 구간이 14.8㎞로 전국에서 가장 길다. 기존엔 중부내륙고속도로 김천 방향에 설치된 14.1㎞가 최장 구간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