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7월 5일 개장
입력 2013-06-25 19:36
군산 선유도 해수욕장 내달 5일 개장
전북 군산의 선유도해수욕장이 다음달 5일 개장, 8월 18일까지 손님을 맞는다. 선유도는 고군산군도 중 가장 아름다운 섬으로 무녀도, 장자도와 다리로 연결돼 자전거 하이킹 코스와 바다낚시, 갯벌체험 장소로 유명하다. 특히 섬과 섬을 연륙교로 연결한 장자교와 선유교 위에서 바라보는 야경이 아름답다. 강승구 군산 부시장은 25일 현장점검을 한 뒤 “선유도가 사계절 관광지로 거듭나도록 하기 위해 도보여행길인 구불8길을 개통하는 등 다양한 체험관광 프로그램을 준비했다”고 말했다.
해조류 바이오에탄올 생산 공장 준공
전남 고흥군은 연간 120만ℓ의 해조류 바이오에탄올을 생산할 수 있는 ‘해조류 바이오에탄올 파일럿 플랜트’를 완공하고 본격 가동에 들어갔다고 25일 밝혔다. 이 공장은 150억원이 투입돼 1만9079㎡ 부지에 연면적 3362.7㎡ 규모의 플랜트 및 연구시설 등을 갖추고 있다. 해조류 바이오에탄올은 옥수수나 사탕수수를 주원료로 하는 곡물계 바이오에탄올을 대체할 차세대 바이오에탄올로 주목받고 있다. 전 세계에서 원천기술을 확보하고 있는 국가는 우리나라가 유일하다.
광주 우치공원 위탁자 ‘필랜드’ 선정
광주시는 25일 “우치공원 내 놀이시설의 민간관리 위탁자를 3차 공모한 결과 충남 대천해수욕장 유희시설을 운영하는 ‘필랜드’가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번 공모에는 2개 업체가 참여했고, 팰랜드는 연간 위탁료로 경쟁업체보다 많은 6억6000만원을 제시했다. 필랜드는 다음달 1일부터 2016년 6월 30일까지 최장 3년간 위탁료를 내는 조건으로 놀이시설 운영을 맡게 된다. 임두길 필랜드 대표는 “20년간의 사업성과를 바탕으로 안전하고 쾌적한 시설에서 건전한 놀이문화가 꽃필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덕유산국립공원 야영장비 일체 임대
덕유산국립공원사무소가 다음달부터 인터넷 예약을 통해 야영장비 일체를 임대한다. 공원사무소는 고가의 야영 장비를 사기 힘든 탐방객에게 텐트와 취사도구, 침구 등을 싼 가격에 빌려주는 풀옵션 캠핑서비스를 제공키로 했다. 이를 위해 무주군 설천면에 있는 덕유대자연학습장 내에 산막텐트 10동, 폴딩텐트 5동 등 15동의 캠핑공간을 설치했다. 취사·침구세트 등도 완비했다. 이용요금은 1박 기준 7만원이며, 인터넷(dycamping.com) 예약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광주·전남 채용 박람회 27일 개최
광주고용노동청이 27일 상무지구 김대중컨벤션센터 다목적홀에서 ‘2013 광주·전남 채용박람회’를 개최한다. 박람회에는 다양한 업종의 우수 강소기업 50개사가 참가해 지역인재 3000명을 대상으로 현장채용을 하게 된다. 또 포스코㈜, K-water 등 5개사의 채용설명회와 인사담당자의 모의면접도 실시된다. 이밖에 취업을 원하는 청·장년층과 전문가의 1대1 직업상담, 청년층을 위한 병무상담, 바리스타 등 각종 직업체험 프로그램도 곁들여진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