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10명 이상 학습동아리 강사료 지원 外
입력 2013-06-18 22:35
10명 이상 학습동아리 강사료 지원
경기도는 도민 10명 이상이 모여 학습동아리를 만들면 100만원의 강사료를 지원한다고 18일 밝혔다.
일반 도민은 10명 이상, 사회배려계층인 빈곤아동과 위기청소년, 경력단절여성, 노인, 다문화가정은 5명 이상 모여 학습동아리를 구성하면 강사료 100만원을 받을 수 있다.
학습동아리는 주 2시간 또는 2개월 이내 총 20시간 이상의 학습활동을 해야 한다. 학습동아리 및 강사 신청은 경기평생학습포털에 하면 된다(문의 031-547-6511).
안산 개발제한구역 해제 산업단지 조성
경기도 안산시는 팔곡동 도금단지 인근 개발제한구역 14만㎡를 해제해 일반산업단지를 조성하기로 하고 국토교통부 중앙도시계획위원회 심의를 끝냈다고 18일 밝혔다.
시는 다음달 개발제한구역 해제가 고시되면 수도권정비계획위원회, 산업단지계획심의위원회 심의를 거쳐 사업에 착수할 계획이다. 팔곡산업단지는 산업·지원시설, 중소기업 전용단지, 공원, 주차장 등으로 개발된다.
시는 지역경제 활성화와 시화MTV(멀티테크노밸리)에 입주하기 어려운 수도권 지역 업체를 위해 산업단지 조성을 추진 중이다.
시민미디어 방송 ‘인천N방송’ 시범 개통
인천시민이 운영에 참여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시민 미디어 방송인 인천N방송이 시범 개통됐다.
인천시는 인천N방송을 통해 현재 시와 군·구에서 운영되고 있는 인터넷 방송을 통합해 서비스하고, 각종 IT 인프라를 활용해 전통시장 마케팅을 지원할 예정이다.
시는 오는 29일 시작되는 실내무도아시아경기대회를 인천N방송으로 실시간 송출해 SNS로 중계할 방침이다. 이 사업은 방송통신위원회 시범사업으로 선정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