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상반기 히트상품-삼성전자] 갤럭시S4, 하드웨어 사양 탁월

입력 2013-06-18 19:36


삼성전자의 갤럭시S4는 한 달 만에 전 세계 1000만대 판매(통신사 공급 기준)를 기록하며 기존 갤럭시S 시리즈의 판매 기록을 갈아치우고 있다.

세계 최초 옥타코어 프로세서, 풀HD 아몰레드 디스플레이 등 뛰어난 하드웨어 사양도 흥행몰이에 영향을 줬다. 하지만 그보다 실생활에서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기능이 갤럭시S4를 더욱 빛나게 한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4를 ‘삶의 동반자(Life Companion)’이라고 정의했다.

갤럭시S4는 재미있는 촬영 경험을 제공하고 사람과의 관계를 더욱 가깝게 해주는 다양한 카메라 기능을 가지고 있다. 후면 카메라와 전면 카메라를 동시에 사용해 촬영자와 피사체를 한 프레임 안에 담는 ‘듀얼 샷’ 기능, 촬영 당시의 소리나 음성을 사진과 함께 담아 재생해주는 ‘사운드 앤 샷’ 기능 등으로 평범한 일상을 의미 있는 순간으로 표현해준다. ‘그룹 플레이’를 통해서는 같은 곳에 있는 여러 갤럭시S4끼리 연결해 음악, 게임 등을 함께 즐길 수 있다.

갤럭시S4는 사용자의 건강과 웰빙까지 배려하는 기능들도 탑재하고 있다. 화면 밝기, 선명도 등을 최적화하는 ‘삼성 어댑트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각기 다른 애플리케이션 활용 시 가장 적합한 화면을 볼 수 있도록 설정값을 조정할 수 있다. 간편하게 청력테스트를 진행해 그 결과를 확인하고 사용자 환경에 맞게 사운드를 적용할 수 있는 ‘삼성 어댑트 사운드’ 기능은 개인에게 최적화된 통화와 음악 감상이 가능토록 한다. 이 외에도 센서를 통해 사용자의 움직임과 주변 환경을 인지하고 식습관, 운동 등 일상생활을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S 헬스’ 기능도 탑재돼 있다.

삼성전자는 최근 갤럭시S4의 철학인 ‘삶의 동반자’를 주제로 정우성, 김남길, 양익준, 구혜선 등 유명 배우가 직접 연출을 맡은 ‘나와 S4 이야기’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들어갔다. ‘갤럭시 S4’는 작품 속에서 사람과 사람 사이를 이어주는 매개체로 등장해 ‘삶의 동반자’의 컨셉을 자연스럽게 잘 전달했다는 평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