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6月 19日)

입력 2013-06-18 17:42

“겸손과 여호와를 경외함의 보응은 재물과 영광과 생명이니라.”(잠 22:4)

“Humility and the fear of the LORD bring wealth and honor and life.”(Proverbs 22:4)

한 사람이 성 아우구스티누스(어거스틴)에게 물었습니다. “신앙생활에서 첫째 되는 것은 무엇입니까.” 아우구스티누스가 대답했습니다. “겸손입니다.” 그 사람이 또 물었습니다. “그럼 두 번째는 무엇입니까.” 아우구스티누스는 똑같은 대답을 했습니다. “겸손입니다.” 그 사람이 다시 물었습니다. “세 번째는 무엇입니까.” “역시 겸손입니다.” 겸손은 그리스도인의 표지입니다. 하나님을 경외하고 예수님을 구세주로 받아들여 거듭난 성도들의 가장 큰 특징은 겸손입니다. 예수님께서 모든 것을 내려놓고 순종하는 어린양처럼 겸손히 십자가를 지신 것처럼 하나님 앞에 자신을 낮추는 겸손한 사람이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입니다. 또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은 하나님 앞에 겸손할 수밖에 없습니다. “너희 성도들아 여호와를 경외하라 저를 경외하는 자에게는 부족함이 없도다.”(시 34:9) 하나님은 겸손히 하나님을 경외하는 사람에게 재물과 영광과 생명으로 갚아 주시는 것입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