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원 삼척 와우산 해양관광리조트 이달 착공
입력 2013-06-16 16:07
[쿠키 사회]강원도 삼척 와우산 해양관광리조트 조성사업이 이달부터 본격 추진된다.
삼척시는 오는 27일 갈천동 산 16번지 일원에서 와우산 해양관광리조트 기공식을 갖는다고 16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와우산 해양관광리조트 조성사업에는 대명그룹이 2000억원, 시가 150억원을 투자한다.갈천동 일원 12만6000㎡ 부지에는 호텔 242실과 콘도 405실 등 객실 총 647실을 갖춘 리조트가 조성된다. 리조트 단지 내에는 컨벤션 센터와 물놀이 시설인 아쿠아 월드, 세미나실, 전망카페, 각종 체육시설 등 부대시설이 조성될 예정이다.
이 리조트는 이사부 사자공원과 삼척해변, 새천년 해안도로 등 삼척지역 주요 관광명소를 연결하는 요충지에 자리 잡고 있다. 따라서 시는 연계관광 파급효과와 함께 체류형관광 발전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현재 추진 중인 용화~장호 간 해상로프웨이 조성사업, 하이원 스위치백리조트 조성사업, 유리조형 문화관광 테마파크 조성사업 등이 모두 마무리될 경우 지역 관광산업의 시너지 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리조트 조성사업이 마무리되면 지역의 숙박난 해소에 도움을 줘 지역 관광산업에 새로운 활기를 가져올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경제 활성화 등 지역 관광산업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대명그룹이 확보하고 있는 회원 30만명 이상을 확보하는 셈이어서 관광객 유입효과가 예상된다”고 덧붙였다.삼척=서승진 기자 sjseo@kmib.co.kr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