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가장 위험한 기도, 주기도 外
입력 2013-06-04 17:03
◇가장 위험한 기도, 주기도/김영봉 지음/IVP
‘사귐의 기도’의 저자인 김영봉 목사는 “주기도만 제대로 드려도 예수님의 참 제자가 될 수 있다”고 말한다. 그는 주기도는 우리 존재를 송두리째 바꾸는 기도이기에 위험하면서도 위대하다고 말한다.
저자는 평신도가 이해하기 쉬운 언어로 주기도의 원래 뜻을 풀이하고 삶에 적용하도록 도움으로써 그 속에 담긴 놀라운 영적 진리를 깨닫게 한다. 그는 주기도에 담겨 있는 놀라운 메시지, 즉 하나님의 아버지 되심, 이 땅에서 실현되는 하나님의 통치, 하나님 나라의 비전, 세상과 이웃을 향한 선교적 통찰을 깨달을 때 우리 삶이 더 이상 예전과 같을 수 없다고 말한다. 이 책을 통해 독자들은 주기도를 삶의 기도로 새롭게 만나게 될 것이다.
◇티칭 이사야/데이비드 잭맨 지음, 정옥배 옮김/성서유니온 선교회
정확한 분석과 참신한 통찰이 어우러진 실제적이고 유용한 이사야 안내서로 설교자들에게 도움이 되는 책이다. 66장이나 되는 많은 분량과 본문이 함의하고 있는 다양하고 복잡한 신학적 의제들은 이사야서를 설교하고 가르치는 이들에게 많은 부담감을 준다. 이 책은 이사야서의 주된 사고와 논증의 흐름을 따라 이사야서 전체를 개관하고 흐름을 잘 잡아준다. 설교자나 성경을 가르치는 이들이 청중들에게 더욱 확신 있고 효과적으로, 또한 체계적으로 설교하고 가르치도록 돕는다. 이사야서에 대한 바른 해석과 깊은 통찰이 담긴 단단한 안내서이자 현장에서 곧바로 활용할 수 있는 실용적 안내서라고 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