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 건강고민 한방에 해결!

입력 2013-06-03 17:14 수정 2013-06-03 17:16


제3회 튼튼쑥쑥 베이비&키즈 페어 6월 21∼23일 개최

“우리 아이를 위한 건강 정보를 한눈에 볼 수 있는 곳, 튼튼쑥쑥 베이비&키즈 페어에 오세요.”

영·유아와 어린이의 건강 관련 정보를 한눈에 둘러보고 체험할 수 있는 국내 유일의 박람회가 열린다. 성장기 어린이를 둔 부모들은 아이의 먹거리 문제, 환경 문제에 관심이 많다. 최근 아토피, 비염 등 환경질환부터 시작해서 불량식품으로 인해 유발되는 각종 질환까지 아이들 건강을 위협하는 다양한 요소들이 곳곳에 있다. 이러다 보니 안전한 먹거리와 안전한 제품을 찾는 엄마들이 급증하고 있다.

이러한 수요에 발맞춰 제3회 ‘튼튼쑥쑥 베이비&키즈 페어’가 오는 6월 21일부터 23일까지 SETEC(서울무역전시컨벤션센터, 지하철 3호선 학여울역)에서 개최된다. 국민일보 쿠키미디어가 주최하는 이번 전시회는 지난해까지 ‘어린이 건강박람회’라는 명칭으로 개최, 2박 3일 동안 총 3만5000여명의 서울·경기·인천지역 관람객들이 몰려 성황을 이뤘다.

특히 올해는 임신 출산 및 유아용품에 대한 관람객들의 요구를 적극 반영해 ‘튼튼쑥쑥 베이비·키즈 페어’로 명칭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전시 규모도 한층 다채로워진다. 이번 박람회에서는 키성장, 아토피, 안전 먹거리, 화장품부터 출산을 앞둔 예비부모들을 위한 유아용품까지 한층 더 많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전시회는 크게 ‘튼튼관’, ‘쑥쑥관’, ‘임신·출산·유아관’ 총 3개관으로 구성된다.

◇건강 정보 한눈에 볼 수 있는 ‘튼튼관’= 튼튼관(제1전시관)에서는 영·유아와 어린이의 건강과 성장에 초점을 맞춰 어린이 비만 아토피 성장 소아정신 등 진료 상담 프로그램들로 구성된다. 지멘스와 함께하는 ‘튼튼쑥쑥 건강검진’은 별도 비용 없이 전문의의 상담을 받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이는 지멘스가 제공하는 ‘이동건강검진(Siemens Mobile Clinic)’ 프로그램으로, 22일과 23일 양일간 튼튼관에서 무료검진차량으로 운영된다. 무료검진은 사전등록자 중 무료검진 신청자에 한해 1일 50명씩 100명을 추첨으로 선발, 당일 현장에서 진행한다. 아울러 튼튼관에서는 어린이 관련 식품, 건강기능식품, 의약품에 대한 올바른 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일동후디스, 아이배넷, 동성제약, 한올제약, 노바티스, 경남제약, 비타민하우스 등의 업체와 식품의약품안전처 등이 참여해 어린이 건강을 위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할 예정이다. 밸런스 브레인은 뇌의 불균형에서 발생하는 ADHD와 발달장애 등의 질환을 운동을 통해 치료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한다. 바이오피드는 아토피 등 민감성 피부 질환을 가진 아이들을 위한 화장품을 공개한다. 아울러 니콘이미징코리아는 어린이들에게 카메라와 렌즈를 직접 만져보고 찍어볼 수 있는 체험행사도 진행한다. 2층 버스에 마련된 망원렌즈 체험 코너에서 평소에 접하기 힘든 렌즈를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포낙보청기는 아이들을 대상으로 청력검사를 진행해 내 아이의 ‘귀 건강’을 체크하고 관련 정보도 얻을 수 있다.

◇유익한 정보에 다양한 이벤트까지, ‘쑥쑥관’= 쑥쑥관(2전시관)에서는 다양한 이벤트와 부대행사가 펼쳐진다. ‘튼튼쑥쑥 어린이 모델 콘테스트’를 비롯해 건강 OX퀴즈, 건강 골든벨 등 다채로운 체험형 이벤트가 준비돼 있다. 한국마술연합회에서 진행하는 마술쇼, 나비엔터테인먼트 임승대 원장과 함께하는 우리아이 자신감 키우기 프로젝트 등이 마련됐다. 아울러 영·유아와 관련된 양질의 건강강좌도 진행될 예정이다. 건국대병원 소아청소년과 정소정 교수가 ‘소아비만’을 주제로 건강강좌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유명 병원의 의사진과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어린이들을 위한 건강 관리 정보를 제공한다.

◇예비부모들도 찾는 ‘임신·출산·유아관’= 임신·출산·유아관(제3관)에서는 유모차, 카시트, 아기띠 등의 유아용품을 비롯해 출산용품과 임부용품 등을 선보인다. 또 완구, 인테리어, 카메라, 생활소품, 영·유아 보험 상품도 전시돼 출산과 육아에 관심이 높은 예비부부와 임신을 계획 중인 부부들의 관심을 집중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현대해상, 메리츠화재, KB국민카드는 영·유아 및 어린이들의 갖가지 안전사고 등에 대비할 수 있는 보험 상품을 선보인다. 이 밖에 유니레버가 립톤 시음차량을 운영하고, 미스터피자 스쿨푸드가 어린이 입맛을 돋우는 음식을 선보이는 등 다채로운 이벤트를 준비했다.

장윤형 쿠키뉴스 기자 vitamin@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