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6月 3日)
입력 2013-06-02 17:30
“그러나 너희 마음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자랑하지 말라 진리를 거슬러 거짓말을 하지 말라 이러한 지혜는 위로부터 내려온 것이 아니요 땅위의 것이요 정욕의 것이요 귀신의 것이니.”(약 3:14∼15)
“But if you harbor bitter envy and selfish ambition in your hearts, do not boast about it or deny the truth. Such ‘wisdom’ does not come down from heaven but is earthly, unspiritual, of the devil.”(James 3:14∼15)
예루살렘교회의 감독이자 예수님의 형제라고 불렸던 야고보가 세계 각지에 흩어져 살던 유대인 그리스도인들에게 보낸 공동서신의 한 구절입니다. 사람은 말을 조심해야 합니다. 작은 불씨가 큰 산을 태우듯이 혀는 작은 지체이나, 잘못 사용하면 멸망의 길로 빠지게 합니다. ‘혀는 곧 불이요 불의의 세계라 우리 지체 중에 온 몸을 더럽히고 삶의 수레바퀴를 불사른다’고 했습니다. 마음속에 독한 시기와 다툼이 있으면 혀가 독한 말을 하게 되고 거짓을 말하게 됩니다. 이러한 거짓은 하늘의 지혜가 아닙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