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품 전문가 이영숙 박사 ‘여성 성품리더십’ 책 출간
입력 2013-05-31 17:32
우리나라 최초로 ‘성품’을 교육에 접목해 인성교육을 하고 있는 성품 전문가 이영숙 박사가 최근 ‘여성 성품리더십’(두란노·사진)을 출간했다.
이 책은 생명을 창조하고 번성케 하시는 창조주 하나님의 성품을 가장 많이 닮은 피조물인 여성들이 참된 힐링과 행복을 찾을 수 있는 비결을 제시한다. 저자는 여성의 정체성이 제자리를 찾을 때 행복한 영향력이 세상에 펼쳐지고 이것이 곧 여성의 리더십이라고 설명한다.
저자는 리더십을 발휘하는 데 있어 성품이 가장 강력한 요소라고 말한다. 성품은 다른 사람들의 생각, 감정, 행동에 영향력을 미치기 때문이다. 따라서 좋은 성품은 행복을 만드는 가장 강력한 리더십이다. 이 책은 여성이 건강한 영향력, 즉 사람들에게 행복을 줄 수 있는 좋은 성품을 개발하는 방법을 알려준다. 하와 한나 나오미 아비가일 등 성경 인물과 다양한 사례를 통해 상처와 아픔을 넘어 회복과 리더십을 발휘한 여성들의 이야기를 들려준다.
1부는 상처 입은 여성들이 힐링해야 할 성품으로 창의성, 기쁨, 순종, 긍정적인 태도, 감사, 인내를, 2부는 치유된 여성들이 행복을 세워나갈 수 있도록 배려, 지혜, 절제, 정직, 경청, 책임감의 성품에 대해 조명하고 있다. 3부는 좋은 성품으로 회복하기 위해 우선 자존감을 회복하고 스스로를 용납하고 사랑할 수 있도록 돕는 방안을 담았다. 마지막 4부는 성품으로 행복한 부부가 되기 위한 구체적인 실전 연습을 설명했다.
최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