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혁신으로 글로벌기업 도약하는 동성제약… 항암보조치료 ‘메제트롤’ 개발 큰성과
입력 2013-05-27 20:18
동성제약은 진보된 의약기술 분야와 축적된 염모제 기술 분야, 신개념 기능성 화장품 분야 등 변화하는 사회 환경에 발맞춰 다각적인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창립이후 끊임없는 연구개발과 품질혁신으로 자타가 인정하는 기술적 진보의 성과를 이루어 왔다. 동성제약은 이에 만족하지 않고 최신설비의 대규모 공장과 연구소를 통해 신기술 개발에 더욱 박차를 가해 차별화된 제품, 국제경쟁력을 가진 제품을 만드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염모제, 화장품에서 완제의약품에 이르기까지 미래지향적인 마케팅과 고객지향의 토털 서비스로 해외시장을 적극 공략하며 글로벌기업에 도전 중이다.
동성제약은 순환기용제부터 내분기계, 호흡기계, 소화기계, 피부비뇨기계, 진통소염제, 부신피질호르몬제, 항생제, 항진균제, 종양치료제 등 50여 품목을 생산하고 있으며 최근에 메제트롤(항암보조치료)을 개발해 국내 대학병원에 랜딩 하는 성과를 올렸다.
향후 암 치료제 개발에 집중한다는 새로운 비전을 갖고 준비 중에 있으며 당뇨병 치료제 개발을 비롯해 노인성질환 치료제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 뿐만 아니라 세계 우수한 제약기업과 라이센싱을 맺고 우수한 의약품을 국내에 들여올 계획이다. 최근에는 국내 제약사에서 유일하게 캐나다의 벤처기업인 Genrex Biotechnology Co.와 계약을 맺고 이 회사가 개발한 경구용 구강인슐린 분무형 제제인 Generex Oral-lyn을 국내에 도입해 출시할 예정이다.
아울러 제약업계 최초로 웰빙 우수상품 인증을 받은 살충제 비오킬 등 방역살충제와 숙취해소제, 계열사인 화장품공장 연구소에서 화장품 제조기술을 접목시켜 개발한 피부질환치료제 클리어시리즈 등 일반의약품은 출하와 함께 고객의 호평과 업계의 관심을 동시에 받고 있다.
한편 동성제약은 지속적인 투자로 새로운 염모제 개발을 주도하고 있으며 그 결과 염료침투 증가제를 포함한 모발염색제 조성물, 중성 모발염색제 조성물, 금속화합물을 함유하는 모발염모제 조성물, 두피 보호용 염모제 조성물, 방수 피막제를 이용한 반영구 모발염색제 조성물, 자외선 차단제를 함유한 산화형 염모제 조성물 등 7∼8개의 국내외 조성물 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이외에도 아름다움을 창조하는 기업이념으로 설립한 포쉬에화장품은 20여년의 풍부한 노하우를 바탕으로 소비자 니즈에 맞는 다양한 화장품을 생산하고 있다. 창업 초기부터 아무도 생각지 못한 기능성제품 개발을 고집하며 국가경제의 위기와 어려운 기업여건 속에서도 역발상과 뚝심 있는 장인정신으로 메이크업 전문 화장품, 여드름 전문 화장품, 노화방지 화장품, 메이크업 테라피용 화장품을 생산하는 종합 화장품회사로 성장했다. 포쉬에화장품은 오마샤리프와 에스메딕이라는 브랜드로 스킨케어, 바디케어, 헤어케어, 남성용 메이크업 제품 등 다양한 품목을 생산하며 특히 모공관리, 미백, 주름개선, 여드름 전문화장품 같은 고기능성 화장품 개발을 통해 차별화된 기능성 화장품 전문 제조회사로 거듭나고 있다.
이영수 쿠키뉴스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