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파일] 롯데백화점, 시각장애인·고령자 고객 위해 홈페이지 개선 外

입력 2013-05-26 18:43

롯데백화점, 시각장애인·고령자 고객 위해 홈페이지 개선

롯데백화점은 시각 장애인과 작은 글씨를 보기 어려운 고령자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홈페이지를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업계 최초로 ‘웹 접근성 품질마크’ 인증도 받았다. 롯데백화점 홈페이지는 배경 화면과 글씨의 명도 대비를 크게 해 글자를 뚜렷하게 볼 수 있도록 시각 대체 텍스트를 제공하고 마우스를 글자에 갖다 대면 음성으로 전환해 안내해준다.

현대모비스, 우수 대리점 초청 경진대회서 대상 수여

현대모비스는 24일 우수 대리점 대표를 초청해 개최한 2013 베스트 프랙티스(practice) 경진대회에서 이구철 현모상사 대표에게 대상을 수여했다고 26일 밝혔다. 이 대표는 고속도로 휴게소와 주유소, 군부대를 찾아 활발한 마케팅을 벌였다. 현대모비스는 2010년부터 해마다 전국 부품판매 대리점 1600여 곳을 상대로 우수 경영사례와 아이디어를 겨루는 경진대회를 열었다.

현대차, ‘2014 브라질 월드컵 국가대표 승리기원 슬로건’ 공모

현대자동차는 대한축구협회, 국가대표 공식 서포터스 붉은악마, 국가대표 공식 후원사인 다음커뮤니케이션과 함께 ‘2014 브라질 월드컵 국가대표 승리 기원 슬로건’을 공모한다고 26일 밝혔다. 다음달 5일까지 현대차(www.hyundai.com) 홈페이지와 페이스북 등에 20자 안팎의 한글 또는 영문 슬로건을 작성해 응모하면 된다. 당선자에게는 브라질 월드컵 한국전 1경기 관람권과 항공권·숙박권이 2장씩 제공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