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한강공원 축구·야구장 이용료 일부 인상 外

입력 2013-05-23 22:07

한강공원 축구·야구장 이용료 일부 인상

서울시는 관련 조례를 개정, 한강공원 축구장 이용료 등을 일부 인상한다고 23일 밝혔다.

기존 1회 1만∼1만5000원(2시간·단체 독점사용 기준)이던 한강공원 축구장 이용료는 최대 4만원으로 오르게 된다. 이는 2만원 안팎의 야간조명 사용료도 포함한 것으로, 시는 향후 시행규칙을 통해 야간조명 사용료를 확정할 계획이다. 시는 또한 난지야구장에서만 1회 7만2000∼8만7000원(3시간· 단체 독점사용 기준)을 받아왔지만, 앞으로는 광나루야구장에서도 최소 2만원을 받기로 했다.

‘맑은 아파트 만들기 추진단’ 발족 운영

서울시는 법률·회계·기술 전문가 등과 함께 총 100명 규모의 ‘맑은 아파트 만들기 추진단’을 발족해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추진단은 우선 관리부조리 관련 분쟁과 소송이 발생한 아파트 단지에 대해 강력한 조사를 벌일 계획이다. 행정처분 대상에 포함되는 내용은 자치구에 통보해 처분토록 하고 형사처벌 대상으로 판단되면 경찰과 검찰에 수사를 의뢰할 예정이다. 추진단은 또 아파트 부조리 신고센터(02-2133-1218)를 운영하고, 관련 법령·제도 개선도 추진키로 했다.

서울시 공무원 매주 금요일 현장행정

서울시는 다음달부터 매주 금요일 오후 전 직원의 50%를 현장으로 내보내는 ‘현장활동의 날’을 운영한다고 23일 밝혔다.

오후 2∼6시 현장에서 업무와 관련, 민원인을 만나고 시설물 등을 살펴보라는 취지다. 시는 시민단체 등과 협업하는 정책미팅이나 한양도성 유네스코 등재 같은 현안 관련 세미나 참가 등 교육충전도 현장활동으로 인정할 계획이다. 시는 현장활동을 통해 우수한 시정 아이디어를 내놓은 10팀을 연말에 선발해 사례 당 30만원씩 총 300만원을 포상키로 했다.

마포구 SNS 관광마케팅 본격 추진

서울 마포구는 관광객과 실시간 소통하는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관광마케팅을 본격 추진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를 위해 구는 관내 관광정보를 전문적으로 제공하는 블로그(mapotourism.blog.me), 트위터(@mapotourism), 페이스북(www.facebook.com/mapotourism)을 개설했다. 구는 또 마포 여행의 즐거움을 음식문화, 홍대문화예술, 역사종교, 녹색생태에너지, 첨단디지털 등 5가지로 꼽고 SNS에 ‘마포Oh樂(마포오락)’이라는 이름을 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