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 미션 어워드] 상수리나무 아래, 기독교인이면 꼭 알아야 할 신앙 기초
입력 2013-05-23 18:08
이 세상에는 한국, 미국만 아니라 천국도 있다
온라인 서점 인터파크에서 기독교부문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화제의 신간으로 떠오른 책 ‘잃어버린 신앙의 기초1-이 세상에는 한국, 미국만 아니라 천국도 있다’(도서출판 상수리나무 아래)는 이석 목사가 기독교방송인 Good TV에서 강의한 주제들을 풀어 엮은 책이다. TV 강좌는 방영 당시 높은 인기를 끌었으며 시청자들의 뜨거운 반응을 힘입어 그 후로도 여러 차례 재방영되기도 했다.
출간 전부터 특히 교계에서 관심을 받았던 이 책은 기독교인으로서 반드시 알아야 할 신앙의 기초들을 다루고 있다. 또 실제 일어나고 있는 인간의 보편적인 삶의 문제와 고민들을 다뤄 누구나 공감할 수 있는 깊은 깨달음을 선사한다.
이 목사의 소명은 오랜 세월 잃어버렸던 진리를 찾아내는 것이다. 그 중 가장 중요한 하나가 온전한 복음에 대한 것이다. 즉 복음의 반쪽인 ‘예수님을 믿으면 저 세상 천국에 간다’뿐만 아니라, 잃어버린 다른 반쪽인 ‘예수님을 믿으면 이 땅에서부터 천국을 누릴 수 있다’도 가르쳐 이 땅에서부터 놀라운 천국행복을 누리도록 하는 것이다.
이 목사는 고려대와 감신대, 감신대 신학대학원을 졸업하고 미국 풀러신학대교 대학원 목회학 박사학위를 받았다. 일본 선교사로 10년간 사역을 했고 현재 서울 역삼동 하나교회 담임목사로 시무하고 있다. CBS TV, CTS 기독교 TV, Good TV의 설교와 강좌, 영상 칼럼이 방영되고 있다.
이 목사의 설교 방송은 시청률조사 전문 업체 TNMS와 AGB 닐슨에 의한 시청률 조사 결과, 동시간대 시청률 최고를 기록하기도 했다. 이 목사는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태풍이나 홍수에 집이 흔들리고 무너지듯이 신앙의 기초가 튼튼하지 않으면 작은 문제에도 신앙과 삶이 흔들리고 방황하게 된다”며 “이 책을 통해 신앙의 원리와 공식을 바로 알고 올곧은 신앙생활을 기대한다”고 말했다(02-553-722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