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울산 반구대 암각화 전문 사이트 개설 外
입력 2013-05-13 17:42
울산 반구대 암각화 전문 사이트 개설
울산대 공공정책연구소와 반구대포럼은 인류 문화유산인 반구대 암각화에 대한 올바른 이해를 돕기 위해 ‘반구대러브닷컴(www.bangudaelove.com)’을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사이트에는 반구대 암각화가 어린이와 젊은이들에게 친근감 있게 다가갈 수 있도록 시각적이고 역동적인 콘텐츠를 담았다. 암각화에 대한 이해를 돕는 암각화 소개코너와 동영상, 사진, 창작·연구활동, 참여공간으로 구성됐다. 동영상 메뉴에서는 반구대 암각화 발굴 스토리와 관련 쟁점, 세계의 암각화 등을 감상할 수 있다.
부산시, 금융소외계층 생활자금 지원
부산시는 자영업자와 근로자 등 금융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활안정자금을 지원하는 ‘금융소외자 소액금융지원사업(부비-론)’을 시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시비 10억원으로 저소득층 자영업자와 근로자 340여명을 대상으로 용도별 생활자금을 1인당 500만원 한도 내에서 금리 연 4% 이내, 3년 이내 상환조건으로 자금을 지원한다. 자금 용도는 생활안정자금, 본인 또는 부양가족의 학자금, 고금리 사채 이용자의 차환자금, 영세자영업자의 운영자금, 시설 개·보수자금 등이다.
하동군, 녹차시장 17∼19일 문 열어
경남 하동산 녹차를 맛보고 저렴하게 살 수 있는 녹차시장이 문을 연다.
하동군은 오는 17∼19일 차 시배지인 화개·악양면 일원에서 열리는 ‘제18회 하동야생차 문화축제’ 중 녹차시장을 연다고 13일 밝혔다. 농민, 다원, 차 생산업체 등이 참여하는 녹차시장에서는 햇차와 수제차 등 다양한 차를 시중보다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농가들은 국내외 관광객들이 가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도록 한국어, 중국어, 일어, 영어로 제작한 가격표를 비치한다.
경북도, 山主 산림경영계획 수립 지원
경북도는 올해 3억원의 예산으로 산주의 비용부담 없이 산림경영 기술자에게 의뢰해 1만7000㏊의 산지에 대한 산림경영계획을 수립하기로 했다고 13일 밝혔다.
산림경영계획은 10년 단위로 수립, 그 계획에 따라 산림을 경영해야 하며 계획서에는 나무심기 사업, 숲 가꾸기, 목재수확 등에 관한 사항과 임도·작업로 시설 및 산림소득 증대를 위한 사업 등 산림경영에 필요한 사항이 포함된다. 계획된 임목의 벌채 또는 굴취, 채취는 별도 허가절차 없이 신고로 가능토록 하고 있다.
대구국제식품전에 ‘달빛동맹관’ 개관
대구시는 다음달 13∼16일 대구 엑스코에서 열리는 제13회 대구국제식품산업전에 대구와 광주의 식품산업 교류를 위한 ‘달빛동맹관’이 들어선다고 13일 밝혔다.
달빛동맹관에는 광주 지역의 대표 식품인 김치를 비롯해 식품 관련업체 10곳이 참가하며, 광주지역 식품 관련 산업제품도 전시된다. 대구시의 자매도시인 일본 히로시마와 중국 칭다오에서도 많은 업체가 참가할 예정이다. 달빛동맹은 대구 달구벌과 광주 빛고을의 첫 글자를 딴 것으로 두 도시의 협력을 상징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