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석대 ‘김영철 목사의 삶과 설교’ 출판 감사예배

입력 2013-05-13 17:30


백석대학교 백석정신아카데미 개혁주의생명실천원은 15일 오전 10시30분 서울 방배동 백석아트홀에서 ‘김영철 목사의 삶과 설교’ 출판 감사예배를 갖는다. 개혁주의생명신학실천원은 건전한 목회자 상을 구현하기 위해 모범 목회자를 발굴, 책으로 엮기로 했으며 이번이 그 첫 번째 사례다. 김 목사(사진)는 평소 “성경은 피나는 영적 싸움을 통해 터득한 만큼 눈을 뜨게 돼 있다”는 성경관을 강조, 성경을 제대로 읽지 않고 신앙생활을 하는 이들에게 경종을 울려왔다.

김 목사는 특히 백석학원 설립자인 장종현 목사가 예수를 영접하고 목회자가 되도록 인도했다. 장 목사는 중학교 3학년 때 봉명동 교회에 출석, 김 목사에게 세례를 받았다. 이후 그의 신앙의 가르침을 바탕으로 신학교를 세우고 그리스도의 생명이 넘치는 한국교회를 만들겠다는 꿈을 이루기 위해 개혁주의생명신학에 매진해왔다.

실천원 측은 “한 사람을 신앙과 구원의 길로 이끈 목회자의 땀과 수고는 백배 천배의 수확을 맺어 수만개의 밀알로 세상에 뿌려진다”고 말했다. 이날 예배는 천안갈릴리교회 이황준 목사의 사회로 백석정신아카데미 김진섭 부총재의 기도, 이경직 기독교전문대학원장의 서평, 장종현 목사의 설교 등 순으로 진행된다.

노희경 기자 hkroh@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