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 파워블로거들, 대구약령시 샅샅이 누벼 '눈길'

입력 2013-05-08 16:56

[쿠키 사회] 일본의 파워블로거들이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 행사장을 누빈다. 대구시는 ‘일본타깃형 대구관광홍보’를 위해 일본 파워블로거 17명을 초청해 팸투어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일본 파워블로거들은 8~10일 2박 3일 동안 대구에 머물며 중구 남성로 등지에서 열리는 대구약령시 한방문화축제(8~12일) 현장을 둘러보고 체험하게 된다. 또 동성로, 옻골마을, 팔공산 케이블카, 국립대구박물관, 서문시장, 이월드, 안지랑곱창골목, 녹동서원 한일우호관 등 대구 명소를 차례로 둘러볼 예정이다.

시는 이들이 팸투어 내용과 관광지 사진 등을 각자 자신의 블로그에 게재하면 파급효과가 상당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들은 일본에서 상당한 인지도를 가진 블로거들이다.

특히 이번 초청자 중에는 일본 유명 여자 방송인인 오오모모 미요코(48)씨가 포함돼 있다. 시는 대표적인 한류 마니아인 미요코씨와 우수 블로거인 요시이 유키씨를 대구관광 명예홍보위원으로 위촉할 예정이다.

대구시 관계자는 “블로그와 SNS가 인기 관광홍보 수단으로 사용되는 만큼 일본 개별 관광객을 타깃으로 한 파워블로거들의 글과 사진은 일본인들에게 대구에 대한 호기심을 불러일으킬 것”이라고 말했다. 국민일보 쿠키뉴스 대구=최일영 기자 mc102@kmib.co.kr

[인기 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