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전한 ‘필러 주사’로 당신도 예쁜 코를…
입력 2013-05-06 16:55
직장인 A(27·여)씨는 학창시절부터 놀림 받던 ‘벌렁코’라는 별명이 사회생활 까지 따라와 극심한 스트레스를 받고 있었다. 낮은 코는 항상 그에게 콤플렉스였으며, 사회생활을 할 때도 사람들이 코만 쳐다보는 것 같다는 불안감에 대인기피증, 우울증 증세까지 호소하곤 했다. 그런 A씨가 선택한 것은 ‘코 성형’ 그러나 얼굴을 수술한다는 것 자체에 부담감이 있어 성형외과 문 앞까지 가서도 망설이기 일쑤였다.
◇가장 보편적인 성형 수술인 코 성형 무엇이 문제인가?= 현재 성형수술 중 가장 많은 것이 쌍꺼풀이고 코 성형이 그 뒤를 따르고 있다. 코 성형은 눈이나 얼굴 윤곽과 같은 다른 부위에 비해 만족도가 낮고 재수술률이 높은 편이다. 실제로 부위별 성형수술 만족도를 조사해 보면 코성형의 만족도가 가장 낮게 나타나며 코 재수술만을 전문으로 하는 성형외과가 있을 정도로 재수술을 하는 사람들도 많다.
◇필러 주사 한방으로 간단하게 고민해결= 코가 마음에 안 들어서 고민인 경우 많은 비용이 들어가는 수술적인 방법보다 비용 부담도 줄이고 수술에 대한 두려움도 줄인 ‘쁘띠성형’을 선택하는 것도 방법이다. 코 필러 시술은 마취나 절개 없이 주사로만 시술이 가능한데다 주입하는 양과 위치에 따라 미세하게 모양을 조절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사람들은 3∼6개월간의 회복기간을 거치는 수술적인 방법보다 빠르게 회복되는 시술에 편리함을 느낀다.
◇신개념 프리미엄 필러 ‘엘란쎄(Ellanse)’= JW중외제약이 출시한 엘란쎄는 PCL(Poly-caprolactone)을 주요성분으로 하는 필러로써 주름, 얼굴 윤곽 등을 개선하는데 효과적이다. 의료용 고분자 물질인 PCL성분은 미국 FDA와 유럽 CE의 인증을 받은 안전한 성분이다. 기존 국내에 출시된 필러의 경우 필러 성분(HA, CaHA 등)의 체내 흡수·분해 과정에서 볼륨이 시간 흐름에 따라 줄어드는 반면 엘란쎄는 일정기간 동안 볼륨이 유지되는 특징이 있다. 특히 히알루론산(HA) 필러의 경우 체내 지속기간이 최대 1년 미만인데 비해 엘란쎄는 최대 2년간 일정하게 볼륨을 유지해주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준복 메가성형외과 원장은 “필러를 이용해 성형시술을 진행 할 경우 시술 후 모양이 변하지 않고 오랫동안 지속되는 것이 가장 중요하다”며 “기존 필러 제품의 경우 체내 유지 기간이 짧고 시간이 흐름에 따라 시술 후 볼륨이 점차 줄어드는 반면, 최근에 출시된 PCL성분 필러의 경우 볼륨감 형성과 동시에 콜라겐을 생성해 시간이 지나도 볼륨이 꺼지지 않고 약속된 기간만큼 효과가 지속되는 특징이 있다”고 설명한다.
이 원장은 또 “PCL성분은 가수분해를 통해 체내에서 완전히 분해, 흡수, 배출돼 매우 안전한 물질로써 미국 FDA, 유럽 CE로부터 안전성을 인증 받았다”며 “PCL성분 필러로는 엘란쎄가 있으며 안전성과 지속성, 자연스러움을 개선한 제품으로 최근 환자들 사이에서 시술 후 만족도가 매우 높다”고 말했다.
이영수 쿠키뉴스 기자 juny@kukimedia.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