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강식물원, 어린이날 이벤트… 가족놀이하며 건강공부도 하세요
입력 2013-05-03 17:30
경기도 포천 평강식물원(원장 이환용)이 가정의 달 5월을 맞아 아이들이 푸른 잔디광장에서 에어바운스를 탈 수 있는 ‘2013 어린이날 이벤트’를 마련한다. 친환경 놀이시설로 4일과 5일 행사가 이어진다. 또 아토피에 좋은 식물을 관찰하며 유익한 건강정보도 얻을 수 있다.
2000여평 잔디광장을 아이들을 위한 놀이시설로 사용하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면 키즈카페 등에서 많이 볼 수 있는 대형 에어바운스와 에어미끄럼, 방방보드(트램펄린)과 같은 어린이를 위한 놀이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식물원 측은 나무잠자리와 조립키트, 물총, 풍선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19일까지 식물원 내 약용온실에서 열리는 ‘동의보감과 함께하는 건강돌보기-약용식물 전시회’도 구경거리다. 특히 요즘 많이 발생하는 아토피 치료에 좋은 여성초, 삼백초 등의 약용식물을 직접 보고 관찰하며 다양한 정보를 제공받을 수 있다.
평강식물원은 백두산과 한라산, 로키산맥, 알프스, 히말라야 지역에서 자생하는 고산식물이 식재된 암석원, 푸른 이끼로 가득한 이끼원, 고층습지, 고산습원 등 특별한 생태 정원을 만나볼 수 있다. 드라마 ‘내 마음이 들리니’ ‘각시탈’ 등이 이곳에서 촬영되기도 했다.
평강식물원 설립자인 이환용(사랑의교회 장로) 원장은 한의사로 이름을 떨치며 성공한 뒤 고향 뒷동산 같은 평화로운 자연이 생각나 사재를 모두 털어 59만㎡ 규모의 대규모 식물원을 만들어 지역 명소가 되었다.
이 원장은 “예수님께서 어린이를 좋아하시고 사랑하신 것들을 성경 여기저기에서 볼 수 있다. 특히 하늘나라는 어린이와 같은 사람들의 것(마19:14)이라고 말씀하셨다”며 “가정의 달에 가족과 함께하는 나들이로 평강식물원에서 즐거운 시간을 보냈으면 한다”고 말했다(031-531-7751·peacelandkorea.com).
유영대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