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4月 30日)

입력 2013-04-29 17:31

“새 계명을 너희에게 주노니 서로 사랑하라 내가 너희를 사랑한 것 같이 너희도 서로 사랑하라 너희가 서로 사랑하면 이로써 모든 사람이 너희가내 제자인줄 알리라”(요 13:34∼35)

“A new command I give you: Love one another. As I have loved you, so you must love one another. By this all men will know that you are my disciples, if you love one another.”(John 13:34∼35)

예수님은 제자들과의 고별설교에서 서로 사랑하라고 당부하셨습니다. 예수님께서 제자들을 사랑한 것 같이 제자들이 서로 사랑하라는 것입니다. 신대륙을 발견한 콜롬버스는 오직 신대륙을 발견하는데 목적을 두고 살아왔습니다. 그러나 그는 신대륙을 발견한 이후 새로운 세계를 발견하는데 헌신했다고 합니다. 그것은 예수님의 제자로 살아가는 세계를 발견하는 것이었습니다. 그래서 자기의 이름 앞에 크리스토퍼를 붙였다고 합니다. 이는 예수를 따르는 사람이란 의미라고 합니다. 우리 모두는 주님의 제자입니다. 서로 사랑하라는 계명으로 세상을 사랑하는 주님의 제자가 되어야 합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