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디컬 뉴스] 강북삼성병원, 소화기암센터 개소… 치료·재활 통합 서비스 外

입력 2013-04-29 17:19 수정 2013-04-29 19:11

소화기암센터 개소… 치료·재활 통합 서비스

강북삼성병원은 29일 ‘암 완치 기준은 5년이 아닌 평생’이라는 표어를 내건 ‘소화기암센터’를 새로 개소했다. 이 센터는 앞으로 소화기내·외과, 혈액종양내과, 흉부외과, 방사선종양학과, 영상의학과, 핵의학과, 병리과, 진단검사의학과 등 암 관련 의료진이 위암, 대장암 등 각종 소화기암의 진단과 치료에서부터 재발방지와 재활에 이르기까지 통합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저나트륨·저지방·저칼로리 식단 ‘3低 밥상’ 출간

고려대병원 심혈관센터 임도선 교수가 짠맛과 자극적인 음식에 길들여진 현대인과 음식조절이 필요한 심장병 환자들을 위한 책 ‘3低(저) 밥상’을 출간했다. 3저 밥상이란 저나트륨, 저지방, 저칼로리로 만들어진 식단을 뜻한다.

모바일 앱 ‘심리본색-당신의 본능컬러’ 출시

CHA의과학대는 최근 통합의학대학원 미술치료학과 김선현 교수팀이 자신의 상태를 표현할 수 있는 컬러를 찾아주고 감상할 수 있는 모바일 애플리케이션 ‘심리본색-당신의 본능컬러’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김 교수는 미술치료 분야 국내 최고 권위자다.

건강걷기 대회… 혈압·혈당·간기능 등 무료검진

순천향대 서울병원은 5월 4일 낮 12시부터 서울 용산가족공원에서 건강걷기대회를 개최한다. 참가자들을 대상으로 걷기 대회 외에도 혈압, 혈당, 콜레스테롤, 간기능, 콩팥기능검사 등 무료검진 행사와 함께 비보이공연, 행운권 추첨 등 다양한 행사를 갖는다(02-709-989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