단지내 사우나·키즈카페까지…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
입력 2013-04-24 17:40
‘뛰어난 자연환경, 풍부한 배후수요, 저렴한 분양가.’
포스코건설이 분양중인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3박자를 고루 갖춘 단지로 평가받고 있다.
충남 아산 음봉면 일원에 조성되는 아산 더샵 레이크시티는 대규모 브랜드타운으로 조성된다. 지하 2층∼지상 최고 23층, 30개 동, 2개 단지, 총 1914가구로 구성돼 포스코건설이 2004년 공급한 ‘더샵 레이크사이드’와 함께 총 3200여 가구 규모의 더샵 브랜드타운을 완성하게 된다.
특히 입주 시점에 맞춰 편의시설을 선개발 방식으로 조성하는 점은 눈여겨볼만 하다. 일반적으로 대규모 단지가 조성될 경우, 아파트 입주 후 일정기간이 지난 후에야 상권이 형성되기 때문에 입주 초기 입주민들이 생활 편의시설 부족으로 불편을 겪는 경우가 많다. 이에 포스코건설은 입주 초기 입주민들의 편의를 증대시키기 위해, 단지 내 상가 및 중심상업시설 일부를 실생활에 필수적인 교육, 건강, 문화 등 편의시설 중심으로 3년간 무상으로 임대할 예정이다.
단지 내 다양한 커뮤니티시설도 조성한다. 단지 내에는 월랑저수지를 조망할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등 스포츠 시설뿐만 아니라 냉·온탕과 건식사우나까지 마련돼 있다. 그리고 아이들의 학습공간이 될 어린이 도서관과 독서실, 생태연못을 비롯해 놀이공간인 키즈카페 등 다양한 어린이 특화 시설도 조성할 계획이다. 인근 교육시설도 입주와 비슷한 시기에 갖춰질 예정이다. 2016년에 단지 바로 뒤쪽으로 월랑초등학교와 병설유치원 이전이 확정돼 있고, 단지 앞에 음봉중학교가 위치해 단지에서 도보로 어린이집부터 초·중교까지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단지 건너편 탕정면에 충남외국어고등학교가 위치하고 있으며, 2014년 3월에는 삼성 자율형 사립고인 은성고등학교 개교가 예정돼 있어 우수한 학군 조성이 기대된다. 또 세계 최대 LCD관련 산업단지인 삼성디스플레이시티가 4㎞ 거리에 위치해 직주근접형 생활이 가능하다. 견본주택은 천안시 서북구 백석동 8-2에 조성돼 있다(041-427-30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