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수도권 매립지 쓰레기 아라뱃길 운반 外
입력 2013-04-17 21:59
수도권 매립지 쓰레기 아라뱃길 운반
서울시는 17일 경인아라뱃길을 이용해 인천 경서동 수도권매립지에 쓰레기를 운반하는 방안을 추진 중이라고 밝혔다. 2016년으로 예정된 수도권매립지 사용기한 연장과 관련, 인천시와 수년간 갈등을 겪고 있는 상황에서 나온 절충안이다.
시는 최근 컨테이너에 쓰레기를 담아 화물선에 싣고 경인아라뱃길을 따라 매립지로 운반하는 방안을 구체화하고 조만간 이 방안에 대해 인천시와 협상할 계획이다. 시는 악취와 비산먼지를 줄일 수 있고, 경인아라뱃길도 활성화할 수 있어 일석이조라고 설명했다.
서울트레이드스쿨 무역전문가 양성
서울시 중소기업지원 전문기관 서울산업통상진흥원(SBA)은 ‘서울트레이드스쿨’을 신설, 무역 분야 전문가 1000여명을 양성하겠다고 17일 밝혔다. 오는 29일부터 무역실무교육 및 현장훈련을 포함한 12주간의 ‘글로벌 마케팅 컨설턴트’ 등 4개 자격증 과정을 운영한다.
제1기 글로벌 마케팅 컨설턴트 과정 참가자들은 말레이시아 의료미용박람회 등에 참가해 시 수출기업 컨설턴트로 활동하게 된다. 교육 참가신청 등에 대한 안내는 SBA 홈페이지(www.sba.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울메트로, 제기동역 한방테마관 개관
서울메트로는 시민들에게 서울약령시와 전통 한약의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1호선 제기동역 대합실에 조성한 한방테마관을 18일 개관한다고 17일 밝혔다. 오전 10시 개관식에서는 시민들에게 한방차와 한방 미용비누를 제공한다.
한방테마관에서는 한약재 136종과 약재보관함, 한약 달임기구 등을 전시하고 한약재 효능 등 건강에 유익한 정보를 소개한다. 서울메트로는 또 인근 한의약박물관과 연계해 어린이를 대상으로 한 견학프로그램 운영을 검토하는 등 서울약령시 활성화에 나설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