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투자증권, ‘아임유-평생연금저축’ 계좌 내에서 복수 펀드 투자도 가능

입력 2013-04-17 17:43


한국투자증권의 ‘아임유-평생연금저축’은 기본적인 절세효과와 소득공제 뿐 아니라 계좌 내에서 복수의 펀드 투자도 가능하다. 수익성을 최대한 높인 것이다. 모두 27개 펀드 상품으로 투자 라인업을 짜 기존 연금저축에 비해 다양한 상품을 조합한 포트폴리오 투자도 가능하다.

이 상품은 장기투자를 목적으로 하는 연금저축의 특징을 고려해 안정적 투자가 가능한 채권형과 혼합형을 중심으로 구성돼있다. 시장 상승률에 대비해 추가수익을 추구할 수 있도록 국내주식형 펀드도 일부 편입해 공격적인 성향의 투자자부터 보수적 성향의 투자자까지 모두 맞춤형 포트폴리오를 짤 수 있다. 또 글로벌 이머징 펀드와 브릭스 펀드, 차이나 펀드 등 해외투자형 펀드도 라인업에 포함됐다.

한국투자증권은 ‘아임유-평생연금저축’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 말까지 고객 감사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 기간 중 500만원 이상 연금계약 이전 고객에게는 최대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을 준다. 양은희 은퇴설계연구소 연구원은 “글로벌 저성장·저금리가 지속되는 상황에서 만 55세 이후 10년 이상 연금으로 수령 받는 연금저축계좌는 안정성과 함께 수익성도 고려해야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