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부산시, 출산장려 글짓기·그림 대회 外

입력 2013-04-08 20:31

부산시, 출산장려 글짓기·그림 대회

부산시는 출산장려 캠페인 ‘동생을 낳아주세요’의 범시민 참여 홍보를 위해 오는 13일 오후 1시 용두산공원 미술의 거리에서 글짓기·그림그리기 대회를 연다고 8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생이 참가해 ‘동생’을 주제로 다양한 작품을 선보인다. 우수작품에는 상장과 부상 등이 수여된다. 또 출산장려 행사인 ‘동생을 낳아주세요’ 아동창작극 공연 시 전시해 동생이 꼭 필요하다는 시민의 공감대 형성과 출산장려 분위기 확산에 활용된다.

울산 봉계일반산업단지 이달 중 준공

울산시는 울주군 두동면 봉계리 일원 부지 25만5000㎡에 봉계일반산업단지를 이달 중 준공한다고 8일 밝혔다. 분양면적은 14필지 17만5046㎡이며 분양가는 ㎡당 18만9400원이다. 입주업종은 금속가공제품, 기타기계 및 장비 제조업, 자동차 및 트레일러 제조업, 운송장비 제조업 등이다.

국도 대체 우회도로(내남∼외동) 및 미포국가산업단지 진입도로(오토밸리로) 개설사업이 2016년 마무리되면 인근 경주산업단지 북구 지역과 연계교통망이 구축돼 물류비용을 절감할 수 있다.

부산 석면공장 인근 주민 무료 건강검진

부산시는 환경부와 공동으로 석면공장 인근 주민들에 대한 무료 건강검진을 실시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검진은 총 사업비 2억800만원으로 연산동·구평동·장림동 등 석면공장 인근 주민은 물론 과거 석면공장 가동시기에 인근 학교를 다녔던 졸업생 및 교직원 등 모두 30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한다. 건강검진은 부산대병원 석면환경보건센터 의료진들이 6월 30일까지 10회에 나눠 진행한다. 사하구 국제패킹, 장림동 한일화학, 사상구 덕포동 동양S&G, 연제구 제일화학 인근 주민들이 대상이다.

대구시, 중국·대만에 무역사절단 파견

대구시와 중소기업진흥공단 대구지역본부는 오는 6월 23∼29일 중국 광저우와 청두, 대만 타이베이에 무역사절단을 파견한다고 8일 밝혔다.

무역사절단은 주방용품, 화장품, 생산장비, 의료기기, 정밀기계부품 등 수출 가능성이 높은 상품을 생산하는 중소기업 10여곳으로 꾸려질 예정이다. 시는 참가 업체에게 현지 시장정보와 바이어리스트를 제공하는 것은 물론 바이어와 1대 1 상담, 통역, 차량 등도 지원한다. 희망 기업은 오는 15일까지 시나 공단 대구본부에 신청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