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정예배 365-4월 9일] 그대로 되는 축복의 종류
입력 2013-04-08 17:07
찬송 : 주님 약속하신 말씀위에 546장(통 399장)
신앙고백 : 사도신경
본문 : 창세기 1장 6~12절
말씀 : 오늘 본문에 하나님께서 우주만물을 창조하실 때 하나님께서 말씀하시면 그대로 되었다고 3번이나 반복해 말씀하고 계십니다. 빛이 있으라 하시매 빛이 생기고, 해와 달과 별이 생겨났습니다. 하늘과 땅으로 나뉘어라 하시매 하늘과 땅으로 나누어졌습니다. 땅에 있는 모든 식물과 동물까지도 말씀하신 대로 창조되었습니다. 오늘 하나님이 말씀하시는 축복의 원리를 통하여 그대로 되어지는 역사가 있기를 원합니다.
첫째, 말대로 되는 축복이 있습니다. 잠언 18:20절 말씀은 입에서 나오는 말대로 되어지고 말대로 열매를 맺는다는 것입니다. 우리의 인생길이 한 뼘도 안 되는 짧은 혀에 달렸다는 것은 사람의 말이나 속담이 아니라 하나님의 말씀이기에 틀림없는 진리요 사실입니다. 그래서 우리 입에서 나오는 말이 너무나 중요합니다. 끝까지 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무슨 일이든 하게 됩니다. 끝까지 성공한다고 외치며 노력하는 사람은 기어코 성공하게 됩니다. 어떤 상황이나 문제가 와도 나는 이길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태산 같은 문제가 와도 이겨내고야 맙니다. 우리의 인생길은 우리의 입에서 나오는 말대로 되어집니다. 믿음의 말을 하고 긍정적인 말을 해야 합니다. 그리고 감사와 승리와 성공에 대한 확신 있는 말을 하십시다. 그리하면 그대로 되는 축복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둘째, 생각대로 되는 축복이 있습니다. 각 사람의 생각은 자유입니다. 무슨 생각을 할지라도 그 생각을 아는 사람도 없고 타인이 제어할 방법이 없습니다. 누가 무슨 생각을 하느냐까지는 자유로이 하되 그러나 그 결과는 사망일수도 있고 생명과 평안일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누구든지 주님을 생각하고 주의 일을 생각하면 영생과 상급이 준비되는 인생길이 되고 불신자들처럼 어떻게 하면 교회를 욕하고 예수 믿는 사람들을 조롱하고 핍박할까라고 생각하고 살면 영적으로 사망의 자리에 이르게 됩니다. 또한 생각의 넓이와 깊이는 무한합니다. 이왕이면 좋은 생각과 주님이 기뻐하는 생각을 하시고 주님 쪽으로 넓고 깊이 있는 삶을 사시면 영원히 기뻐하고 자랑할 축복이 임하게 될 것입니다.
셋째, 믿음대로 되는 축복이 있습니다. 마태복음 8:13절에 예수님께서 백부장에게 “네 믿음대로 될지어다” 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렇습니다. 믿음과 하나님의 역사는 비례합니다. 인생길에 있어서 믿음이 크고 아름다우면 하나님의 역사도 크고 아름답습니다. 홍해가 이스라엘 민족을 가로막고 있을 때 모세는 기도했고 여호수아는 하나님이 보낸 미가엘 천사의 말을 믿고 칠일 동안 여리고성을 돌았을 때 홍해가 갈라지고 여리고성이 무너지는 역사가 일어났습니다. 믿음을 가지고 행하면 그대로 되어지는 축복이 나타날 것입니다.
넷째, 심은 대로 거두는 축복이 있습니다. 갈라디아서 6:7절에 “사람이 무엇을 심든지 그대로 거두리라”고 했습니다. 고추 심은 밭에 가면 고추가 주렁주렁 달려있고, 고구마 심은 밭에 가면 고구마 줄기가 온 밭을 덮고 있습니다. 분명한 사실은 심은 대로 싹이 나고 열매를 거둔다는 것입니다. 주님이 부르시기 전까지 이 땅의 모든 삶은 심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하나님 앞에서 좋은 씨를 많이 심고 잘 가꾸어서 많은 열매와 축복과 상급을 받을 수 있기를 원합니다.
기도 : 하나님 나라의 법칙이 심고 거두는 것임을 알게 하시고 일평생 믿음으로 선한 것을 심고 많이 심어서 넉넉하고 풍성하게 거두며 살게 하옵소서.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주기도문
강창훈 목사 (동아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