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AC, ‘K-BPI 골든브랜드’ 85개 발표
입력 2013-04-03 18:04
한국능률협회컨설팅(KMAC)은 3일 ‘2013 K-BPI 골든브랜드’(로고)로 85개 브랜드를 발표했다. K-BPI는 KMAC가 지난 1998년 국내 최초로 개발한 브랜드관리 모델로, 각 산업군의 대표 제품 및 서비스의 브랜드파워를 측정한다.
이날 발표된 ‘2013 K-BPI 골든브랜드’ 중 소비재는 동원참치(참치캔), 모닝글로리(종합문구), 하림(냉장냉동육), 락앤락(밀폐용기) 등 37개 브랜드가 선정됐다. 내구재는 린나이(가스레인지), 한국타이어(승용차타이어), 삼성 지펠(양문형냉장고), 딤채(김치냉장고) 등 23개 브랜드가 뽑혔다. 서비스재는 서울대학교병원(종합병원), KT금호렌터카(렌터카), SKT(이동통신서비스) 등 25개가 선정됐다. 특히 델몬트(주스), 금강(여성정장구두), SK EnClean(휘발유), ZIC(XQ)(엔진오일), 한샘(주방용가구), 카니발(R)(RV), 코웨이정수기(정수기), 대한항공(항공사), emart(대형할인점), 삼성생명(생명보험), 삼성증권POP(증권), 눈높이(학습지), 롯데리아(패스트푸드전문점), KB국민은행(은행) 등 14개 브랜드는 15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권혜숙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