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4월 1日)
입력 2013-03-31 17:02
“그 날에 저희 중 둘이 예루살렘에서 이십오 리 되는 엠마오라 하는 촌으로 가면서 이 모든 된 일을 서로 이야기하더라”(눅 24:13∼14)
“Now that same day two of them were going to a village called Emmaus, about seven miles from Jerusalem. They were talking with each other about everything that had happened.”(Luke 24:13∼14)
부활의 아침, 예수 부활의 첫 증인들은 여자였습니다. 그들은 부활의 기쁜 소식을 제자들에게 알렸습니다. 베드로가 무덤으로 달려가 부활을 목격하고 제자들의 공동체에 증언했습니다. 예수님의 12제자는 아니었지만 다른 제자군 가운데 두 사람이 부활의 소식을 전해 듣고 엠마오로 내려가는데 부활하신 예수님께서 나타나셨습니다. 이들은 예수께서 말을 하는데도, 부활하신 예수님인지 전혀 모르고 걸어갑니다. 엠마오로 가는 제자들이 오늘 우리의 모습은 아닌지 돌아보아야 합니다. 예수님께서 다가와 속삭이는데도 세상일만 좇아가는 성도는 아닌지 생각해 봅시다. 부활하신 예수님은 오늘도 우리를 찾아오셔서 친구가 되어 주시길 원하십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