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QT (3月 20日)
입력 2013-03-19 17:26
“내가 진실로 너희에게 이르노니 한 알의 밀이 땅에 떨어져 죽지 아니하면 한 알 그대로 있고 죽으면 많은 열매를 맺느니라”(요 12:24)
“I tell you the truth, unless a kernel of wheat falls to the ground and dies, it remains only a single seed. But if it dies, it produces many seeds.”(John 12:24)
예수님은 안드레와 빌립을 통해 헬라인들이 예수님을 뵈려고 한다는 말을 듣고 비유로 하신 말씀이 오늘 본문입니다. 예수님은 이 비유를 통해 십자가에서 못 박혀 죽음으로써 인류를 죄 가운데서 구원하는 놀라운 은혜(열매)를 가져올 것을 말씀하신 것입니다. 씨는 땅 속에서 썩어야만 많은 열매를 맺을 수 있습니다. 오늘날 크리스천 가운데 자신을 비우고 헌신함으로써 많은 열매를 맺는 사람들을 보게 됩니다. 자신을 죽이고 헌신하지 않으면서 영광을 보려고 한다면 그것은 망상일 뿐입니다. 예수님께서 십자가에서 피 흘리고 희생함으로 우리가 구원을 얻었듯 그리스도인들은 주님의 영광을 위해, 그리고 우리가 받을 영광을 위해 가난한 자와 고통 받는 자의 친구가 되어야 합니다.
<종교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