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 나온 책] ‘한국교회와 서구교회의 회복’ 外
입력 2013-03-12 17:29 수정 2013-03-12 18:05
◇한국교회와 서구교회의 회복/조지 톰슨 브라운 지음, 정재규 옮김/생명의말씀사
한국교회는 어떻게 서구교회 회복에 기여할 수 있을 것인가. 이런 명제에 명쾌한 답변을 줄 수 있는 번역서다. 저자는 한국선교사로 20년간 섬기며 광주호남신학교를 설립한 조지 톰슨 브라운 박사. 모두 6장으로 서술된 이 책에서 브라운 박사는 “세상 속에서 제 역할을 가장 잘하는 교회는 서구 자유주의 정통에서 가장 멀리 떨어져 있는 교회들이며 우리는 그들의 성공에서 배워야 한다”고 가르친다. 이 책은 세계에 파송된 한국선교사들의 활약과 배경이 된 신학을 고찰하고 있다. 역자인 정재규(대석교회) 목사는 한국스포츠선교회 및 미술인선교회 등에서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개혁교회란 무엇인가/맬컴 워츠 지음, 윤석인 옮김/부흥과 개혁사
이 책의 저자 맬컴 워츠는 “참된 교회는 하나님의 말씀에 따라 개혁된 교회로서, 하나님이 거하시는 장소며 하나님이 계시하기를 기뻐하시는 진리를 옹호하고 선포하는 교회”라고 말한다. 저자는 개혁주의 신앙의 기본 원리들을 구체적으로 검토하고 개혁교회의 특징, 교리, 예배 관행, 교회 정치, 교회 권징, 복음 전도를 성경과 역사의 각도에서 설명한다. 개혁주의 신앙을 지금 막 발견한 사람이나 개혁주의 신앙에 친숙하면서도 개혁주의 신앙의 특징들을 되짚어 볼 필요가 있는 사람 모두를 위한 안내서다. ‘개혁주의자가 된다는 말이 무슨 뜻인지’에 대한 질문에 확실한 답변을 제공한다.
이태형 선임기자 thlee@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