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좋은 TV프로그램 추천받아… 생명·여성·평화·청년·청소년부문

입력 2013-03-10 17:50

한국YWCA연합회(회장 차경애)는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을 받는다. 추천 부문은 생명, 여성, 평화, 청년·청소년이며 추천 대상은 지난해 1월 1일부터 2013년 3월 22일까지 지상파와 케이블을 통해 방영된 TV 프로그램 중 전체 분량의 3분의 2 이상 방송된 작품이다.

올해로 17회째를 맞는 이 행사는 2013년 YWCA ‘생명의 해’를 맞이해 생명의 가치와 생명존중의식을 확산시키고자 기획됐다. 그러므로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 대상은 인간과 인간, 인간과 자연의 상호공존과 생명존중의식을 고취시키고, 건강한 삶과 생명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 주체적이고 변화를 지향하는 미래지향적인 프로그램, 여성인권과 남녀평등의 문제를 진솔하게 묘사해 여성문제에 대한 인식을 고취시키고 양성평등에 대한 사회적 관심을 불러일으킨 프로그램 등이다.

한편, ‘YWCA가 뽑은 좋은 TV 프로그램’ 상은 1996년 제정돼, YWCA가 지향하는 살림과 돌봄, 살림과 나눔, 생명 존중과 공동체 의식이 드러난 TV 프로그램을 확산시키기 위해 노력해 왔다. 또 시청자에게는 좋은 프로그램을 적극 권장하고 방송제작자들에게는 새로운 도전의식을 심어주고 격려하기 위한 취지를 담았다.

좋은 TV 프로그램 상 추천서는 한국YWCA연합회 홈페이지(ywca.or.kr)에서 양식을 다운받을 수 있다.

최영경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