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서초구, 보건소 민원실 호출벨 서비스 큰 호응

입력 2013-03-05 21:57

서울 서초구는 지난달부터 보건소 민원실에서 민원상담 호출벨 서비스를 실시해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5일 밝혔다. 보건소 민원실 입구에 분야별 호출벨을 설치해 민원인이 벨을 누르면 담당직원이 직접 나와 일을 처리하는 서비스다. 일부 공공기관이 장애인을 위한 비상용 호출벨을 운영하고 있지만 일반 업무를 대상으로 운영하는 건 처음이다. 구는 민원집중시간대에 팀장급 직원들이 민원인들의 신청서를 작성해 주고, 세부적인 업무에 대한 상담까지 해주는 ‘민원컨설턴트제’도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