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경기도북부청, DMZ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外
입력 2013-02-27 22:31
DMZ생태체험 프로그램 운영
경기도북부청은 오는 3월부터 ‘2013년도 비무장지대(DMZ) 생태체험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7일 밝혔다. 프로그램은 모두 4가지로 진행된다. 봉사하며 체험·여행하는 프로그램, 생태문화교실, DMZ 살짝 들여다보기 등이다. 이 중 생태문화교실은 전문강사가 초등학교와 지역 주민센터를 찾아가 DMZ 일대를 소개하고 체험활동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이다. DMZ 생태체험 프로그램 희망자는 임진각 평화누리 홈페이지(http://peace.ggtour.or.kr)에 신청하면 된다.
美에머슨일렉트릭사 용인에 투자
경기도는 전력설비 자동측정·제어장치 분야의 세계적인 기업인 미국 에머슨일렉트릭사가 용인 죽전디지털밸리에 4000만 달러를 투자한다고 27일 밝혔다. 도는 이날 죽전디지털밸리 다우디지털스퀘어에서 에머슨일렉트릭사의 자회사인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와 투자협약을 맺었다. 한국에머슨프로세스매니지먼트는 2016년 1월까지 죽전디지털밸리 8115㎡ 부지에 4000만 달러를 투입, 연구개발(R&D) 및 제조시설을 건립한다. 이번 투자로 R&D 인력 200명이 신규 채용될 예정이다.
의왕에 철도안전체험센터 개소
코레일의 ‘철도안전체험센터’가 27일 경기도 의왕시에서 문을 열었다. 의왕시 코레일 인재개발원 938㎡ 부지에 세워진 체험센터는 오리엔테이션관, 사고 기록관, 사고 영상체험관, 지적확인 환호응답관, 실습관 등 5개 관으로 꾸며졌다. 오리엔테이션관은 철도안전의 중요성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하고 내용을 안내받을 수 있도록 꾸며졌다. 사고 기록관과 사고 영상체험관에서는 실제 사고 현장을 영상 등으로 보여줘 철도사고를 간접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