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원주 연탄은행 ‘참좋은 할인마켓’ 오픈 外
입력 2013-02-24 17:39
원주 연탄은행 ‘참좋은 할인마켓’ 오픈
밥상공동체 연탄은행은 오는 26일 오전 강원도 원주시 ‘만원감동 행복센터’에서 ‘참좋은 할인마켓’ 개소식을 갖는다고 24일 밝혔다.
이 할인마켓은 지역 내 기업과 유통업체로부터 후원받은 220여 가지 생활필수품을 생활이 어려운 65세 이상 노인과 기초생활수급자, 차상위계층 등에게 무상으로 지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다만 이용자들은 이 마켓이 정한 물품가격에 준하는 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물건값을 계산하게 된다. 모아진 기부금은 지역 노인들과 생활이 어려운 주민들을 위해 다시 사용될 예정이다.
제주 희망리본프로젝트 내달 시행
제주도는 저소득층의 취업과 창업 결과에 따라 성과금 예산을 지원하는 희망리본프로젝트사업을 3월부터 본격적으로 시행한다고 24일 밝혔다. 도는 이 사업의 수행기관으로 ㈔제주도지역자활센터협회를 선정했다.
이 사업은 ‘새롭게 태어난(Re-born) 당신을 응원합니다’라는 뜻을 지닌 복지·고용 연계 성과중심형 자활사업이다.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대상으로 1대 1 기초상담 후 맞춤형 취업준비와 취업알선 등 자립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사업참여자에게는 교통비와 식비 등으로 1인당 최대 연 100만원이 지급된다.
내포 신도시 연내 아파트 4200가구 공급
충남도청이 이전한 홍성·예산 일대 내포 신도시에 올해 말까지 모두 4200여 가구의 아파트가 새로 공급될 전망이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등이 내포 신도시에서 분양을 추진 중인 아파트는 3개 단지 4294가구에 이른다. LH는 내포 신도시에 2127가구 규모의 보금자리 주택을 건립할 계획이다. LH 관계자는 “오는 6월 보금자리 아파트를 분양할 계획”이라며 “충남도가 늦어도 4∼5월 중 분양될 수 있도록 해 달라고 요구해 분양시기 조절만 남은 상태다”고 말했다.
목포 북항에 ‘씨푸드 타운’ 조성 계획
전남 목포시는 목포대교 개통과 북항 항만 개발로 관광객이 증가함에 따라 북항 일원 9900㎡ 부지에 ‘씨푸드 타운(SEA FOOD TOWN)’을 조성할 계획이라고 24일 밝혔다.
씨푸드 타운 조성사업은 민간사업자가 시로부터 부지를 매입해 시공 및 분양을 책임지는 방식으로 추진하게 된다. 이를 위해 시는 오는 28일 사업설명회를 갖고 민간사업자 공모에 나선다. 씨푸드 타운이 조성되면 북항은 지난해 문을 연 해양수산복합센터와 함께 먹을거리, 볼거리, 즐길 거리가 어우러지는 해양관광단지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충주댐 정상길 내달 15일부터 개방
충북 충주시 충주댐 정상길이 오는 3월 15일부터 지역 관광활성화를 위해 연중 개방된다.
새누리당 윤진식(충주) 국회의원은 “한국수자원공사가 충주댐 명소화를 통해 충주댐 정상길을 다음달 15일부터 연중 개방키로 했다”며 “앞으로도 댐 주변에 대한 지원사업을 펼쳐 나가겠다”고 24일 밝혔다. 개방되는 정상길은 충주시 종민동에서 동량면 조동리까지 447m 구간이다. 여름철 홍수기와 겨울철에는 일부 통행이 제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