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파일] 광주시-동부그룹, 3월 투자 양해각서 外

입력 2013-02-21 20:07

광주시-동부그룹, 내달 투자 양해각서

광주시는 다음달 동부그룹과 대우일렉트로닉스 광주공장에 4700억원을 투자해 생산설비를 확충하는 내용의 투자 양해각서를 체결할 예정이라고 21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대우일렉 이재형(62) 신임 대표이사는 최근 강운태 시장과 면담한 자리에서 이 같은 내용에 대해 논의했다. 대우일렉을 인수한 동부그룹은 종합전자회사 도약을 위해 중저가 TV와 청소기, 전기오븐 등 해외 시장을 겨냥한 신제품 개발에 의욕을 보이고 있다.

‘천년 전주 기네스’ 책자 발간

전북 전주시가 지역과 시민의 별난 기록 등을 담은 ‘천년 전주 기네스’ 책자를 발간했다.

이 책에는 문화·예술·체육, 수집·기록, 완판본·출판, 유형문화재 등 6개 분야 114건이 소개되고 있다. 300년 전통의 전주대사습놀이를 비롯해 어진(御眞)을 모신 경기전, 국내에서 가장 오래된 삼양다방 등이 사진과 함께 설명돼 있다. 또 52년간 신문을 모은 송상천씨, 30년 넘게 ‘포니2’ 자동차를 모는 곽효무씨, 성경책을 1800장의 전지에 붓글씨로 옮긴 이현웅씨 등도 소개돼 있다.

한일장신대 간호학과 신입생 40명 모집

전북 완주에 있는 한일장신대가 간호학과를 신설해 내년부터 신입생을 40명씩 모집한다.

한일장신대는 교육과학기술부로부터 입학정원 40명의 간호학과 신설을 승인 받았다고 21일 밝혔다. 대학측은 체계적인 교육과정 편성과 우수교원 확보, 실습기자재·실습실 확충과 함께 종합병원·유관기관 등과 협약 체결 등에 힘쓸 계획이다.

한일장신대는 간호선교사로 내한해 1923년 조선간호부회(현 대한간호협회)를 창립한 미국인 서서평(E. J. Shepping·여) 선교사가 1922년 세운 학교다.

예울마루-KAIST, 과학·예술 상호협력

전남 여수의 랜드마크로 자리잡은 GS칼텍스 예울마루는 지난 19일 예울마루 7층 전시실에서 한국과학기술원(KAIST)과 과학과 예술의 접목을 위해 상호 협력하는 내용의 양해각서를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양측은 앞으로 과학기술이 접목된 예술작품 전시회를 공동 개최하고 과학예술 교육프로그램 등을 개발할 예정이다. 또 과학과 예술이 융합된 미래 지식산업의 청사진을 제시할 방침이다.

신안함초생산자협동조합 활동 시작

전남 신안군은 최근 신안함초생산자협동조합 발기인 창립총회를 갖고 본격적인 활동에 들어갔다고 21일 밝혔다. 총회에서는 양동흠(59)씨를 조합 이사장으로 5명의 임원을 선출했다.

신안함초생산자협동조합은 군 최초로 발족한 협동조합으로 향후 신안함초의 지리적표시단체표장 등록과 품질향상, 판매촉진 및 회원사업의 수익성 제고와 지역의 함초산업 발전에 기여하는 활동을 하게 된다.

양동흠 이사장은 “이번 조합 설립으로 조합원의 소득을 향상하고 지역사회에 공헌하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