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출판] 아침묵상 한달만 꾸준히 해보세요, 습관이 되도록… ‘삶이란 의미를 찾는 것이다’
입력 2013-02-12 17:04
삶이란 의미를 찾는 것이다/김진홍 지음/잉크코퍼레이션
이메일을 통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김진홍(사진) 목사의 아침묵상이 학교, 직업, 꿈, 결혼, 사랑, 인간관계 등 다채로운 주제로 엮여 출간됐다. 이 책은 30일 동안의 아침묵상 글과 해외각지의 풍경 사진을 함께 담아 눈길을 끈다.
연초에 여러 가지 결심을 하는 이들이 많다. 하지만 바쁜 일상 속에 책 한 권을 읽으려면 여간 부담스러운 게 아니다. 매일 아침묵상을 하며 삶의 의미에 대해 생각해 보자.
김 목사는 작지만 한 달 동안 매일 반복해서 실천하다 보면 큰 목표를 이룰 수 있다고 조언한다. 아침묵상 후에는 독서메모를 쓸 수 있는 공간이 함께 있어 혼자 생각하는 일들을 기록으로 남길 수 있다.
저자는 매일 아침 10분간 실시하는 아침독서에 대한 중요성을 강조하고 있다. “아침독서는 우리들의 일상생활에 대한 구조 개혁, 즉 새로운 생활방식을 창출하려는 목표를 가진 운동입니다. 매일 세끼의 식사를 하는 것이 당연한 것처럼 매일 10분 독서를 하는 것이 자연스럽고 당연한 생활이 되게 하자는 운동입니다.”
‘너는 할 수 있다’를 외치며 힐링을 주제로 한 책들이 만연한 요즘. 단순히 위로만 하는 데 그치는 책보다는 30일 동안 매일 아침, 인생의 지혜가 담긴 글이 있는 묵상집을 읽으며 하루하루 자신을 되돌아보는 건 어떨까. 매일 묵상하다 보면 현실에 대한 해답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김 목사의 아침묵상은 페이스북(facebook.com/kimjinhong.prayer))과 네이버 블로그(blog.naver.com/ink_corp)에서도 만날 수 있다.
최영경 기자 ykchoi@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