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최고 年5.5% 금리 군인우대 패키지 상품
입력 2013-02-06 17:27
KB국민은행은 군인에게 각종 혜택을 주는 ‘KB국군장병우대패키지’를 내놓았다고 6일 밝혔다. 이 패키지 상품은 ‘KB국군장병우대통장’, ‘KB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병사용)’로 구성돼 있다. ‘KB국군장병우대통장’은 급여이체 실적이 있는 경우 결산기 평균잔액 100만원 이하까지 연 4.0% 우대금리를 적용해준다. 이 통장을 갖고 있는 고객이 e-파워정기예금, e-파워자유적금에 가입하면 연 0.3% 포인트씩 금리를 얹어준다.
‘KB국군장병우대적금(병사용)’은 의무복무중인 병사를 위한 상품이다. 계약기간 6∼24개월 내에서 만기일을 자유롭게 지정해 본인의 전역일 등에 맞춰 목돈을 마련할 수 있다. 정해진 총 납입한도 안에서 자유롭게 저축이 가능하다. 계약기간 2년으로 가입 후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받으면 우대이율을 포함해 최고 연 5.5%까지 금리를 챙길 수 있다.
‘KB국군장병우대적금(간부용)’은 1·2·3년제 정액적립식 상품이다. 여유자금이 생기면 추가입금도 된다. 계약기간 3년으로 가입 후 국민은행으로 급여를 받으면 우대이율을 포함하여 최고 연 5.1% 금리를 제공한다. 또 국군재정관리단을 통한 급여이체 실적이 있으면 급여이체 기간동안 타행송금 수수료, 타행 현금자동입출금기(ATM) 출금수수료를 무제한으로 면제해준다.
김찬희 기자 chkim@kmib.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