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설 선물 특집-현대약품 ‘나또밸런스’] 나또서 배양한 유산균·5종 비타민 함유
입력 2013-02-04 17:23
2013년 계사년 민족 최대의 명절 설이 코앞으로 다가왔다. 귀성길에 오르는 경쾌한 발걸음을 붙잡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지인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선물이다.
이번 설에도 예년과 동일하게 주고 받던 생필품 세트 외에 이색적으로 건강을 선물하는 방법을 추천한다.
일본식 생 청국장인 나또는 기존에 장(腸)건강과 다이어트, 피부미용에 좋은 대표적인 식품으로 널리 알려져 있었으며, 우리나라의 김치, 그리스의 요거트와 함께 세계 3대 발효 식품 중 하나로 꼽히고 있다. 그러나 이 같은 장점이 있는 나또는 많은 사람들이 찾고 있는 반면, 나또 특유의 냄새와 맛 때문에 꺼리는 경우도 종종 있다.
현대약품 나또밸런스는 국내에서도 장에 좋은 음식으로 잘 알려진 나또에서 배양한 유산균과 비타민B1, B2, B5, B6, C 등의 항산화 및 피부미용에 주로 사용되는 5종의 비타민을 함유한 유산균제제로 물과 함께 간단한 복용이 가능한 정제 타입의 의약품이다.
위산에 강한 장 용정(장에서 용해되는 정제)으로 높은 함량의 낫또균과 비타민이 장까지 도달하며, 장내의 pH를 낮추어 대장균을 비롯한 유해균의 생장을 억제하고 장내 환경 개선을 촉진하는 효과가 있다.
현대약품 관계자는 “정장작용, 복부팽만감, 묽은 변, 변비 등으로 고생하시는 분들이 복용하면 좋은 효과를 얻을 수 있으며 8세 이상 소아에서 노인까지 복용할 수 있다”고 밝혔다.
최근 현대약품 나또밸런스정 홈페이지에서는 ‘정장제 바로 알기 캠페인’을 통해 음주 후 장 트러블, 변비 등에 도움이 되는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설에도 어김없이 찾아올 친지들과의 음주자리, 기름진 명절음식을 먹고 난 후 생기는 위장관 장애 트러블을 나또밸런스정으로 해결해보는 것은 어떨까.
이영수 쿠키건강 기자 juny@kmib.co.kr